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 다운로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5-31 15:15
조회
96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 다운로드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롯데칠성의이프로2
Ⅰ. 2% 부족할 때 ’ 기본 설명
1. 회사 개요
2.“2% 부족할 때” 등장배경
3. 제품 분석
(1)제품 개발배경
(2)제품 컨셉(Concept)
Ⅱ.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상황 분석
(1) 미과즙 음료시장의 규모
(2) 포지셔닝 맵 (맛)
2. 타사제품 비교
3. 롯데칠성의 SWOT 분석
Ⅲ. ‘2% 부족할 때’의 광고분석
(1) 1차 캠페인-브랜드 고지 (99.07~99.08)
(2)제 2차 캠페인-물리적 속성 고지(99.9~99.12)
(3) 3?4차 캠페인-제품가치 강화
(4) 5차~6차 캠페인- 브랜드 친숙도 제고
(5) 7~8차 캠페인- 인터넷을 이용한 매체간 상호작용 (인터액티브 광고)
Ⅳ. ‘2% 부족할 때’의 광고 결과
1. 매출성과
2. 광고비
3. 브랜드 최초 상기도/ 선호도, 광고선호도
4. 광고와 매출액의 관계
5. 현재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Ⅴ. 광고 실패사례 ( 남양유업의 니어워터 )
Ⅵ. 결론 ( 성공요인 )
(3) 3?4차 캠페인-제품가치 강화
◆ 상황분석
- 시장 진입 성공 : 비수기임에도 월매출 4~50억 달성
- ‘물처럼 보이지만 물과는 다른’ 제품특성에 소비자가 어느 정도 주목함에 따라
초기구매 발생,
- 핵심 음용층 확대 가능성 발견 : 10대 후반~ 20대 초반 남자
- 이제는 단순히 제품의 물리적 속성에 대한 소구는 한계
- 경쟁제품 출시 : 니어워터 O2, N2O, 씬, 이슬처럼
◆ 과제
: 물리적인 속성에 대한 소비자 호기심을 자극하여 초기 구매를 유도하였다면
이제는 이러한 초기구매가 반복구매로 연결되도록 2% 브랜드 자산을 확대하여야 한다.
자료출처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633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
파일이름 :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doc
키워드 : 롯데칠성의,이프로,2%,의,마케팅,및,광고,전략
자료No(pk) : 16163302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롯데칠성의이프로2
Ⅰ. 2% 부족할 때 ’ 기본 설명
1. 회사 개요
2.“2% 부족할 때” 등장배경
3. 제품 분석
(1)제품 개발배경
(2)제품 컨셉(Concept)
Ⅱ.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상황 분석
(1) 미과즙 음료시장의 규모
(2) 포지셔닝 맵 (맛)
2. 타사제품 비교
3. 롯데칠성의 SWOT 분석
Ⅲ. ‘2% 부족할 때’의 광고분석
(1) 1차 캠페인-브랜드 고지 (99.07~99.08)
(2)제 2차 캠페인-물리적 속성 고지(99.9~99.12)
(3) 3?4차 캠페인-제품가치 강화
(4) 5차~6차 캠페인- 브랜드 친숙도 제고
(5) 7~8차 캠페인- 인터넷을 이용한 매체간 상호작용 (인터액티브 광고)
Ⅳ. ‘2% 부족할 때’의 광고 결과
1. 매출성과
2. 광고비
3. 브랜드 최초 상기도/ 선호도, 광고선호도
4. 광고와 매출액의 관계
5. 현재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Ⅴ. 광고 실패사례 ( 남양유업의 니어워터 )
Ⅵ. 결론 ( 성공요인 )
(3) 3?4차 캠페인-제품가치 강화
◆ 상황분석
- 시장 진입 성공 : 비수기임에도 월매출 4~50억 달성
- ‘물처럼 보이지만 물과는 다른’ 제품특성에 소비자가 어느 정도 주목함에 따라
초기구매 발생,
- 핵심 음용층 확대 가능성 발견 : 10대 후반~ 20대 초반 남자
- 이제는 단순히 제품의 물리적 속성에 대한 소구는 한계
- 경쟁제품 출시 : 니어워터 O2, N2O, 씬, 이슬처럼
◆ 과제
: 물리적인 속성에 대한 소비자 호기심을 자극하여 초기 구매를 유도하였다면
이제는 이러한 초기구매가 반복구매로 연결되도록 2% 브랜드 자산을 확대하여야 한다.
자료출처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633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
파일이름 : 롯데칠성의 이프로(2%)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doc
키워드 : 롯데칠성의,이프로,2%,의,마케팅,및,광고,전략
자료No(pk) : 16163302
전체 1,729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1729 |
기초간호과학 2025) 1.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발생기전 증상 간호중재 2. 파종성혈관내응고증후군(DIC) 발생기전 증상 간호중재 3. 표적치료제 정의, 암종별, 부작용, 간호중재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17
|
admin | 2025.04.16 | 0 | 17 |
1728 |
부동산법제 2025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이화사거리 근처에 꼬마 빌딩 甲이 차용금 1억 원을 변제하지 못하자 丙은 2025년 3월 15일 근저당권에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16
|
admin | 2025.04.16 | 0 | 16 |
1727 |
유아교육과1)유아의 놀이주제 한 가지를 정하고, 실내 환경구성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유보통합에 따른 현재 유아교육, 보육 정책 흐름과 변화, 이슈 등과 관련된 뉴스 또는 신문기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15
|
admin | 2025.04.16 | 0 | 15 |
1726 |
이러닝 사이버강의 족보 자료실 문화기술과사회변동 족보통합본 (퀴즈포함) 업로드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8
|
admin | 2025.04.15 | 0 | 28 |
1725 |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설명하시오. Down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6
|
admin | 2025.04.15 | 0 | 26 |
1724 |
SKT(SK텔레콤) vs KT 기업 경쟁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자료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2
|
admin | 2025.04.15 | 0 | 22 |
1723 |
A+자료입니다)지역사회간호학 자료 가족간호과정 케이스 스터디, 가족간호진단 3가지 보고서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5
|
admin | 2025.04.15 | 0 | 25 |
1722 |
요양원 운영규정 2025년 3회 연속 평가 A등급 실제 사용분 Up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5
|
admin | 2025.04.15 | 0 | 25 |
1721 |
고충처리 지침 야간근무 지침 인권침해 대응지침 요양원 3대 추가 지침 Report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4
|
admin | 2025.04.15 | 0 | 24 |
1720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아주 상세합니다)
admin
|
2024.06.26
|
추천 0
|
조회 94
|
admin | 2024.06.26 | 0 | 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