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승단] 태권도 수련생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4-10 07:49
조회
72
[태권도승단] 태권도 수련생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
[태권도승단] 태권도 수련생 감소 예.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태권도승단] 태권도 수련생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의 가치 3. 태권도 교육의 목적 4. 태권도장의 경영개념과 기본원리 1) 태권도장 경영의 개념 2) 태권도장의 경영의 원리 (1) 합리성의 원리 (2) 수익성의 원리 (3) 사회 공익성의 원리 5.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개념 6.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필요성 7.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구성요소 1) 지도자 2) 도장 시설 3) 도장의 교육 프로그램 4) 운영 5) 도장 홍보 8. 태권도 수련생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1) 수련생 관리의 전산화 2)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고객접촉서비스 활동 3) 지도사범 및 보조사범의 태권도장 도우미화 정책 4) 교육적 가치 창출 5) 태권도 체육관의 입지 전략 6) 태권도 체육관의 촉진전략 7) 고객 만족을 위한 프로그램 개선 전략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의 가치 3. 태권도 교육의 목적 4. 태권도장의 경영개념과 기본원리 1) 태권도장 경영의 개념 2) 태권도장의 경영의 원리 (1) 합리성의 원리 (2) 수익성의 원리 (3) 사회 공익성의 원리 5.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개념 6.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필요성 7.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구성요소 1) 지도자 2) 도장 시설 3) 도장의 교육 프로그램 4) 운영 5) 도장 홍보 8. 태권도 수련생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1) 수련생 관리의 전산화 2)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고객접촉서비스 활동 3) 지도사범 및 보조사범의 태권도장 도우미화 정책 4) 교육적 가치 창출 5) 태권도 체육관의 입지 전략 6) 태권도 체육관의 촉진전략 7) 고객 만족을 위한 프로그램 개선 전략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태권도장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각 도장은 수련생 유치를 위하여 많은 계획을 세우며 각자의 특성에 맞는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경영이란 경영학에서는 일반적으로 ‘재화의 생산, 유통의 단위조직체를 그 목적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계획, 조직, 명령, 조정, 통제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보며 보다 넓은 의미에서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형성된 조직체가 그 목적 달성을 위해 협동하여 행하는 사업 활동과 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도장경영을 투자에 대한 최대한의 효과를 얻는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한다면 태권도는 교육적 가치 추구보다는 영리추구의 수단으로 이용될 것이다. 그렇다면 도장경영의 개념은 무엇인가? 도장경영은 ‘기업의 경영이 수익을 증대시키는 것과 같이 태권도장 역시 효율적인 관리로 수익을 증가 시켜 영속적 활동을 함으로써 사회 교육기관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본다. 태권도 체육관 경영이란 운동하는 사람의 교육적 성과(수련의 목적)를 추구하며, 사람들이 협동하고 그 조건을 정비하는 행위이다. 여기에는 공적인 기능을 향한 가치의 제약이 있다. 태권도 수련을 하는 사람들은 각각 다른 수련 의도를 갖고 있는데, 그 수련현상의 전부를 태권도 수련활동과 결부시킨다는 것은 무리이다. 따라서 태권도 수련목적을 달성하고자 의도할 때, 태권도의 가치에 접근할 가능성 있는 태권도 체육관 경영 현상으로서 이해하고,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전체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