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등록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4-11 01:42
조회
88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등록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IKEA 의 마케팅 전략
CONTENTS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 기업개요
IKEA 연혁
IKEA 매출분석
IKEA 입점국
IKEA 사업영역
IKEA 경영특징
IKEA 경쟁사분석
02. IKEA 이케아 기업 전략분석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분석
STP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03. 전략제안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기업소개
세계 3대 가구업체
글로벌 브랜드 순위 26위(2013년 인터브랜드 선정)
IKEA 기업개요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 연혁
1943 이케아의 탄생 (설립자 나이 당시 17살)
1951 저비용 가구 전략 결정
1953 이케아 최초의 가구 전시관 오픈
1955 자체 디자인 가구를 생산하기 시작, 플랫팩(flat-pack) 가구 발명
1958 첫 매장을 엘름훌트에 오픈
1963 최초의 해외 매장을 노르웨이에 오픈
1974 이케아, 독일 뮌헨에 매장을 오픈
1980~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다.
1990~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 어린이 가구(Children`s IKEA) 론칭
2000~ 일본, 러시아 등 시장을 전세계로 확대
IKEA 연혁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매출
IKEA 매출분석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입점국
2012년 기준, 전세계 약 40개국에 338점포, 종업원수 154,000명
IKEA의 특징인 저렴한 가격, 유통방식에 현지화 전략을 가미해 성공가도
IKEA 입점국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사업영역
IKEA 사업영역
집(공간) 과 관련된 모든 것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특징
저렴한 가격을 위한!
- 도심 외곽에 입지한 매장(슈퍼스토어) - 조립형 DIY 가구
- 저마진 고회전율의 박리다매 - 고객 Self 배송
IKEA 경영특징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경쟁사
매장명
한샘
Livart리바트
종업원수
1,300여명
500여명
매장
대형 플래그숍5개 국내 대리점 300여개
국내 대리점 90여개
최대매장
규모
8,200m²
(부산센텀점)
3,300m²
(용인 리바트 본사공장)
특징
가구 판매비중 80%, 직원 상담에 의한 전문 시공 서비스가 강점
다양한 제품군을 어우르는 종합매장
IKEA 경쟁사분석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SWOT분석
SWOT분석
SWOT in Global market
온라인 시장의 성장
중국의 경제 성장
친환경 제품 수요 증가
아웃소싱의 다각화
S
W
T
O
공급업체의 의존성↑
지역적 특성 반영의 어려움
DIY 시장에 대한 한정된 인식
국제적인 브랜드 인지도
저렴한 가격
세련된 디자인과 질 좋은 상품
현지화 전략
원자재 가격에 민감
인건비 상승의 위험
잠재적 경쟁자의 위험
세계적인 환경단체의 움직임
소비자들의 수입 증대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SWOT분석
SWOT분석
SWOT in Korea
‘북유럽식 스타일’ 열풍
경험주의형 소비층 확대
온라인 시장의 발달
가구업계 파워브랜드 부재
S
W
T
O
저가 브랜드 이미지
가격과 품질사이의 균형
낮은 접근성
제한된 서비스
저가격 + 고품질 상품
토탈 홈 인테리어
체험하는 쇼핑 문화
복합 문화 공간
DIY 제품 비선호 문화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경쟁우위전략
경쟁우위전략
세계 1위 가구업체인 만큼 탄탄한 영업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55개국에서 1,300여 협력업체를 두고 자사 디자인을 가장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는 업체에 주문을 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의 우위를 획득
1. 글로벌 소싱
세계무역기구(WTO) 양허관세 기준에 따라,
가구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원재료를 수입할 때는 가격의 8%의 관세,
완제품을 수입하는 경우에는 관세율 0%를 적용
2. 무관세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경쟁우위전략
경쟁우위전략
- 2014년 경기도 광명시에 7만8198㎡(약 2만3655평)
- 원스탑 쇼핑 공간
- 서비스 시설 입점(카페테리아, 어린이놀이시설)
IKEA 광명 예상 조명도
카페테리아
카페테리아
3. 초대형 매장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경쟁우위전략
경쟁우위전략
이케아 카탈로그
5. 우수한 기업 이미지, 브랜드 가치
- 각 나라에 적응하는 방식(전통을 고수하지만은 않음)
- ex)1974년 일본 진출 -` 실패 -` 1986년 철수 -` 2006년 재진입 -` 성공
4. 유연성
- 연간 카탈로그 발행부수 2억1200만 부,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574만5000건,
- 웹사이트 방문자 수 11억명
- 사회적 선구자, 수많은 국제상 수상
IKEA = 다국적으로 사랑 받는 하나의 ‘컬트 브랜드’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경쟁우위전략
경쟁우위전략
6. 매장구조
- ‘입구 따로 출구 따로’ 일방통행식 동선 설계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STP전략
STP 전략
연령
10대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소득수준
저소득
중산층
고소득
차량보
자료출처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9082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파일이름 :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pptx
키워드 : 이케아,ikea,기업,마케팅전략,기업전략,마케팅,P,STP,SWOT,경쟁우위전략과
자료No(pk) : 15090823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IKEA 의 마케팅 전략
CONTENTS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 기업개요
IKEA 연혁
IKEA 매출분석
IKEA 입점국
IKEA 사업영역
IKEA 경영특징
IKEA 경쟁사분석
02. IKEA 이케아 기업 전략분석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분석
STP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03. 전략제안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기업소개
세계 3대 가구업체
글로벌 브랜드 순위 26위(2013년 인터브랜드 선정)
IKEA 기업개요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 연혁
1943 이케아의 탄생 (설립자 나이 당시 17살)
1951 저비용 가구 전략 결정
1953 이케아 최초의 가구 전시관 오픈
1955 자체 디자인 가구를 생산하기 시작, 플랫팩(flat-pack) 가구 발명
1958 첫 매장을 엘름훌트에 오픈
1963 최초의 해외 매장을 노르웨이에 오픈
1974 이케아, 독일 뮌헨에 매장을 오픈
1980~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다.
1990~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 어린이 가구(Children`s IKEA) 론칭
2000~ 일본, 러시아 등 시장을 전세계로 확대
IKEA 연혁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매출
IKEA 매출분석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입점국
2012년 기준, 전세계 약 40개국에 338점포, 종업원수 154,000명
IKEA의 특징인 저렴한 가격, 유통방식에 현지화 전략을 가미해 성공가도
IKEA 입점국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사업영역
IKEA 사업영역
집(공간) 과 관련된 모든 것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특징
저렴한 가격을 위한!
- 도심 외곽에 입지한 매장(슈퍼스토어) - 조립형 DIY 가구
- 저마진 고회전율의 박리다매 - 고객 Self 배송
IKEA 경영특징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경쟁사
매장명
한샘
Livart리바트
종업원수
1,300여명
500여명
매장
대형 플래그숍5개 국내 대리점 300여개
국내 대리점 90여개
최대매장
규모
8,200m²
(부산센텀점)
3,300m²
(용인 리바트 본사공장)
특징
가구 판매비중 80%, 직원 상담에 의한 전문 시공 서비스가 강점
다양한 제품군을 어우르는 종합매장
IKEA 경쟁사분석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SWOT분석
SWOT분석
SWOT in Global market
온라인 시장의 성장
중국의 경제 성장
친환경 제품 수요 증가
아웃소싱의 다각화
S
W
T
O
공급업체의 의존성↑
지역적 특성 반영의 어려움
DIY 시장에 대한 한정된 인식
국제적인 브랜드 인지도
저렴한 가격
세련된 디자인과 질 좋은 상품
현지화 전략
원자재 가격에 민감
인건비 상승의 위험
잠재적 경쟁자의 위험
세계적인 환경단체의 움직임
소비자들의 수입 증대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SWOT분석
SWOT분석
SWOT in Korea
‘북유럽식 스타일’ 열풍
경험주의형 소비층 확대
온라인 시장의 발달
가구업계 파워브랜드 부재
S
W
T
O
저가 브랜드 이미지
가격과 품질사이의 균형
낮은 접근성
제한된 서비스
저가격 + 고품질 상품
토탈 홈 인테리어
체험하는 쇼핑 문화
복합 문화 공간
DIY 제품 비선호 문화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경쟁우위전략
경쟁우위전략
세계 1위 가구업체인 만큼 탄탄한 영업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55개국에서 1,300여 협력업체를 두고 자사 디자인을 가장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는 업체에 주문을 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의 우위를 획득
1. 글로벌 소싱
세계무역기구(WTO) 양허관세 기준에 따라,
가구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원재료를 수입할 때는 가격의 8%의 관세,
완제품을 수입하는 경우에는 관세율 0%를 적용
2. 무관세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경쟁우위전략
경쟁우위전략
- 2014년 경기도 광명시에 7만8198㎡(약 2만3655평)
- 원스탑 쇼핑 공간
- 서비스 시설 입점(카페테리아, 어린이놀이시설)
IKEA 광명 예상 조명도
카페테리아
카페테리아
3. 초대형 매장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경쟁우위전략
경쟁우위전략
이케아 카탈로그
5. 우수한 기업 이미지, 브랜드 가치
- 각 나라에 적응하는 방식(전통을 고수하지만은 않음)
- ex)1974년 일본 진출 -` 실패 -` 1986년 철수 -` 2006년 재진입 -` 성공
4. 유연성
- 연간 카탈로그 발행부수 2억1200만 부,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574만5000건,
- 웹사이트 방문자 수 11억명
- 사회적 선구자, 수많은 국제상 수상
IKEA = 다국적으로 사랑 받는 하나의 ‘컬트 브랜드’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경쟁우위전략
경쟁우위전략
6. 매장구조
- ‘입구 따로 출구 따로’ 일방통행식 동선 설계
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STP전략
STP 전략
연령
10대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소득수준
저소득
중산층
고소득
차량보
자료출처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9082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파일이름 :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pptx
키워드 : 이케아,ikea,기업,마케팅전략,기업전략,마케팅,P,STP,SWOT,경쟁우위전략과
자료No(pk) : 15090823
전체 1,729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1729 |
기초간호과학 2025) 1.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발생기전 증상 간호중재 2. 파종성혈관내응고증후군(DIC) 발생기전 증상 간호중재 3. 표적치료제 정의, 암종별, 부작용, 간호중재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10
|
admin | 2025.04.16 | 0 | 10 |
1728 |
부동산법제 2025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이화사거리 근처에 꼬마 빌딩 甲이 차용금 1억 원을 변제하지 못하자 丙은 2025년 3월 15일 근저당권에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9
|
admin | 2025.04.16 | 0 | 9 |
1727 |
유아교육과1)유아의 놀이주제 한 가지를 정하고, 실내 환경구성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유보통합에 따른 현재 유아교육, 보육 정책 흐름과 변화, 이슈 등과 관련된 뉴스 또는 신문기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8
|
admin | 2025.04.16 | 0 | 8 |
1726 |
이러닝 사이버강의 족보 자료실 문화기술과사회변동 족보통합본 (퀴즈포함) 업로드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11
|
admin | 2025.04.15 | 0 | 11 |
1725 |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설명하시오. Down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10
|
admin | 2025.04.15 | 0 | 10 |
1724 |
SKT(SK텔레콤) vs KT 기업 경쟁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자료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11
|
admin | 2025.04.15 | 0 | 11 |
1723 |
A+자료입니다)지역사회간호학 자료 가족간호과정 케이스 스터디, 가족간호진단 3가지 보고서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8
|
admin | 2025.04.15 | 0 | 8 |
1722 |
요양원 운영규정 2025년 3회 연속 평가 A등급 실제 사용분 Up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9
|
admin | 2025.04.15 | 0 | 9 |
1721 |
고충처리 지침 야간근무 지침 인권침해 대응지침 요양원 3대 추가 지침 Report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6
|
admin | 2025.04.15 | 0 | 6 |
1720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아주 상세합니다)
admin
|
2024.06.26
|
추천 0
|
조회 80
|
admin | 2024.06.26 | 0 | 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