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 레포트
작성자
hadesyi
작성일
2021-03-24 18:13
조회
99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 레포트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입니다. 미리보기 확인 후 다운 바랍니다.
제 1 장 수와 연산1. 수와 연산 교수-학습 이론
가. 수와 연산 지도의 의의
-] 실제 상황의 구체성을 제거하는 개념의 형식화는 수학이라는 학문이 갖는 중요한 특성 중의 하나이지만, 수 개념을 처음으로 학습하는 아동들에게는 문제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그러므로 수 개념의 학습과 관련한 그러한 문제들을 교사가 정확하게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 개념이 ‘발생’하는(역사적으로, 심리적으로)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
나. 수 개념의 발생
1) 수 개념은 어디에서 추상되는가?
-]어떤 이들은 ⓵수 개념이 사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특성이므로 인간의 의식이 그것을 포착하기만 하면 추상화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했고,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4379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
파일이름 :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hwp
키워드 : 수학교육과정과,교재연구,요약정리,1장
자료No(pk) : 18043791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입니다. 미리보기 확인 후 다운 바랍니다.
제 1 장 수와 연산1. 수와 연산 교수-학습 이론
가. 수와 연산 지도의 의의
-] 실제 상황의 구체성을 제거하는 개념의 형식화는 수학이라는 학문이 갖는 중요한 특성 중의 하나이지만, 수 개념을 처음으로 학습하는 아동들에게는 문제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그러므로 수 개념의 학습과 관련한 그러한 문제들을 교사가 정확하게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 개념이 ‘발생’하는(역사적으로, 심리적으로)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
나. 수 개념의 발생
1) 수 개념은 어디에서 추상되는가?
-]어떤 이들은 ⓵수 개념이 사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특성이므로 인간의 의식이 그것을 포착하기만 하면 추상화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했고,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4379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
파일이름 :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hwp
키워드 : 수학교육과정과,교재연구,요약정리,1장
자료No(pk) : 18043791
전체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