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 등록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4-11 01:09
조회
153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 등록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
MacDonald’s
1. 맥도날드 기업소개2. 맥도날드 5 Force model 분석3. 맥도날드 BCG 매트릭스분석4. 맥도날드 SWOT분석5. 맥도날드 STP 분석6.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 분석7. 맥도날드 경영전략(1) 비용우위전략(2) 차별화전략8.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9. 맥도날드 글로벌 유통전략10. 맥도날드 사업부 전략11. 맥도날드 향후발전방향12. 맥도날드 전략제안
CONTENTS
서론
MacDonald’s 기업 소개
MacDonald’s
한국 MacDonald’s 연혁
1988 맥도날드 1호점 (압구정 점) 오픈
1999 맥도날드 100호점 (영동 점) 오픈
2006 24시간 매장 오픈 서비스 시작
2007 ‘맥 딜리버리(McDelivery)’ 서비스 시작
2008 한국 진출 20주년
2009 맥 카페(McCafe) 소개
2010 NCSI(국가 고객만족도 지수)
QSR(퀵 서비스 레스토랑) 분야 1위 수상
2
3
1-1
120개국 2만8천여 매장 운영
2
3
1-2
서론
MacDonald’s
MacDonald’s 는QSC&V의실천을 목표
= Quality, Service, Cleanliness, Value +Food Safety의 실천목표 수립
Q
Quality
철저한 품질기준에 의해 선정
S
Service
빠르고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
C
Cleanliness
강조에 강조된
청결에 대한 교육
V
Value
지속적인 가격인하
▶ 가격 그 이상의 가치
MacDonald’s 기업 정신
1
3
2-1
본론
MacDonald’s
M. Porter 5 Force model 분석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 위험
비비고, 봉구스밥버거, 한솥 도시락
산업 내 현존 기업 간의 경쟁
롯데리아, KFC, 파파이스, 버거킹
공급자 교섭력
롯데리아, KFC, 파파이스, 버거킹
대체재
전국 편의점 내의 대체상품
: 삼각김밥, 컵라면, 샌드위치
도시락 배달업체
구매자 교섭력
구매자들은 가격에 민감
본론
MacDonald’s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원가 중심 집중화 전략
차별화 중심 집중화 전략
넓음
좁음
저가(낮은 비용)
제품의 독창성
경쟁우위의 원천
시장의 범위
McDonald’s는 ‘원가우위’ 전략에 속함
규모의 경제를 이용한 McDonald’s 의 원가우위전략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원동력이 됨
1
3
2-2
M. Porter 본원적 전략의 체계
1
3
2-3
본론
MacDonald’s
시장성장률
시장점유율
고
저
고
저
STAR
QUESTION MARK
CASH COW
DOG
CASH COW : 높은 시장률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에 패스트푸드점의 포화로 인하여 시장성장률은 매우 낮을 것으로 예상
MacDonald’s BCG 매트릭스
1
3
2-4
본론
MacDonald’s
MacDonald’s SWOT 분석
S
strength
세계적인 브랜드
메뉴의 표준화, 메뉴얼화
- 탄력적 현지화 전략
저칼로리 다이어트 상품의 강화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W
weakness
고지방 식품
다양하지 않은 햄버거 재료
브랜드 이미지 하락
기존 마케팅의 한계
O
opportunity
서구적 식생활에 익숙해짐
계속되는 맥도날드의 세계화
중국 시장의 급속한 성장
스포츠 마케팅의 적절한 이용
T
threat
- 반미주의, 환경운동의 확산
패스트푸드 업체의 과다 경쟁심화
비만의 급증과 웰빙라이프 스타일 확산
기존 외식업체의 시장진출 가능성
광우병과 조류독감의 파동
1
3
2-5
본론
MacDonald’s
Main target / Sub target
표적화
포지셔닝
Target Group이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에 다양한 계층, 나이의 사람들에게 동시에 만족을 줄 수 있는 MacDonald’s 만의 이미지를 개발하여야 한다.
MacDonald’s STP 분석
세분화
시장 세분화 기준
세분항목
성별
남
여
연령계층별
유년계층
청년계층
장년계층
노년계층
이용 시간대별
아침
점심
저녁
관여도
저 관여
고 관여
직업별
미취학아동
학생
회사원 및 전문직종 종사자
주부
지역별
선진국
중진국
개발도상국
상권 밀집도
고밀도
저밀도
1
3
2-6
본론
MacDonald’s
Product
- 엄중한 음식 안전과정 HACCP
- 여러 가지 제품 개발 및 제공
- 전세계 동일한 맛,품질 제공
- 최고의 품질 약속
Price
- 특정 버거의 할인행사
- 특정 시간대 할인(런치메뉴)
Place
- McCafe등 여러 매장 보유
- 프랜차이즈방식
- 깨끗한 인테리어, 넓은 공간
Promotion
- 1+1이벤트, 세트주문
- 어린이 축구교실, 자선재단
- 한국식 햄버거 개발
(상하이 스파이스 버거, 불고기 버거)
MacDonald’s 4P 분석
1
3
2-7
본론
MacDonald’s
2000원의 행복
“9”가지 MacDonald’s 인기제품을 2,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메뉴 개발
MacDonald’s 비용우위
개별 구매 시 보다 약 3000원 정도 할인 된 가격으로 제품 구매 가능
행복의 나라
1
3
2-8
본론
MacDonald’s
i’m lovin’ it
기업명 = 제품 브랜드명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1117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
파일이름 :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pptx
키워드 : 맥도날드,기업,마케팅,SWOT,STP,P전략,글로벌경영전략과,향후전략제안,PPT,기업분석
자료No(pk) : 15111176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
MacDonald’s
1. 맥도날드 기업소개2. 맥도날드 5 Force model 분석3. 맥도날드 BCG 매트릭스분석4. 맥도날드 SWOT분석5. 맥도날드 STP 분석6.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 분석7. 맥도날드 경영전략(1) 비용우위전략(2) 차별화전략8.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9. 맥도날드 글로벌 유통전략10. 맥도날드 사업부 전략11. 맥도날드 향후발전방향12. 맥도날드 전략제안
CONTENTS
서론
MacDonald’s 기업 소개
MacDonald’s
한국 MacDonald’s 연혁
1988 맥도날드 1호점 (압구정 점) 오픈
1999 맥도날드 100호점 (영동 점) 오픈
2006 24시간 매장 오픈 서비스 시작
2007 ‘맥 딜리버리(McDelivery)’ 서비스 시작
2008 한국 진출 20주년
2009 맥 카페(McCafe) 소개
2010 NCSI(국가 고객만족도 지수)
QSR(퀵 서비스 레스토랑) 분야 1위 수상
2
3
1-1
120개국 2만8천여 매장 운영
2
3
1-2
서론
MacDonald’s
MacDonald’s 는QSC&V의실천을 목표
= Quality, Service, Cleanliness, Value +Food Safety의 실천목표 수립
Q
Quality
철저한 품질기준에 의해 선정
S
Service
빠르고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
C
Cleanliness
강조에 강조된
청결에 대한 교육
V
Value
지속적인 가격인하
▶ 가격 그 이상의 가치
MacDonald’s 기업 정신
1
3
2-1
본론
MacDonald’s
M. Porter 5 Force model 분석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 위험
비비고, 봉구스밥버거, 한솥 도시락
산업 내 현존 기업 간의 경쟁
롯데리아, KFC, 파파이스, 버거킹
공급자 교섭력
롯데리아, KFC, 파파이스, 버거킹
대체재
전국 편의점 내의 대체상품
: 삼각김밥, 컵라면, 샌드위치
도시락 배달업체
구매자 교섭력
구매자들은 가격에 민감
본론
MacDonald’s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원가 중심 집중화 전략
차별화 중심 집중화 전략
넓음
좁음
저가(낮은 비용)
제품의 독창성
경쟁우위의 원천
시장의 범위
McDonald’s는 ‘원가우위’ 전략에 속함
규모의 경제를 이용한 McDonald’s 의 원가우위전략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원동력이 됨
1
3
2-2
M. Porter 본원적 전략의 체계
1
3
2-3
본론
MacDonald’s
시장성장률
시장점유율
고
저
고
저
STAR
QUESTION MARK
CASH COW
DOG
CASH COW : 높은 시장률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에 패스트푸드점의 포화로 인하여 시장성장률은 매우 낮을 것으로 예상
MacDonald’s BCG 매트릭스
1
3
2-4
본론
MacDonald’s
MacDonald’s SWOT 분석
S
strength
세계적인 브랜드
메뉴의 표준화, 메뉴얼화
- 탄력적 현지화 전략
저칼로리 다이어트 상품의 강화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W
weakness
고지방 식품
다양하지 않은 햄버거 재료
브랜드 이미지 하락
기존 마케팅의 한계
O
opportunity
서구적 식생활에 익숙해짐
계속되는 맥도날드의 세계화
중국 시장의 급속한 성장
스포츠 마케팅의 적절한 이용
T
threat
- 반미주의, 환경운동의 확산
패스트푸드 업체의 과다 경쟁심화
비만의 급증과 웰빙라이프 스타일 확산
기존 외식업체의 시장진출 가능성
광우병과 조류독감의 파동
1
3
2-5
본론
MacDonald’s
Main target / Sub target
표적화
포지셔닝
Target Group이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에 다양한 계층, 나이의 사람들에게 동시에 만족을 줄 수 있는 MacDonald’s 만의 이미지를 개발하여야 한다.
MacDonald’s STP 분석
세분화
시장 세분화 기준
세분항목
성별
남
여
연령계층별
유년계층
청년계층
장년계층
노년계층
이용 시간대별
아침
점심
저녁
관여도
저 관여
고 관여
직업별
미취학아동
학생
회사원 및 전문직종 종사자
주부
지역별
선진국
중진국
개발도상국
상권 밀집도
고밀도
저밀도
1
3
2-6
본론
MacDonald’s
Product
- 엄중한 음식 안전과정 HACCP
- 여러 가지 제품 개발 및 제공
- 전세계 동일한 맛,품질 제공
- 최고의 품질 약속
Price
- 특정 버거의 할인행사
- 특정 시간대 할인(런치메뉴)
Place
- McCafe등 여러 매장 보유
- 프랜차이즈방식
- 깨끗한 인테리어, 넓은 공간
Promotion
- 1+1이벤트, 세트주문
- 어린이 축구교실, 자선재단
- 한국식 햄버거 개발
(상하이 스파이스 버거, 불고기 버거)
MacDonald’s 4P 분석
1
3
2-7
본론
MacDonald’s
2000원의 행복
“9”가지 MacDonald’s 인기제품을 2,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메뉴 개발
MacDonald’s 비용우위
개별 구매 시 보다 약 3000원 정도 할인 된 가격으로 제품 구매 가능
행복의 나라
1
3
2-8
본론
MacDonald’s
i’m lovin’ it
기업명 = 제품 브랜드명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1117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
파일이름 : 맥도날드 기업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맥도날드 글로벌경영전략과 향후전략제안 PPT.pptx
키워드 : 맥도날드,기업,마케팅,SWOT,STP,P전략,글로벌경영전략과,향후전략제안,PPT,기업분석
자료No(pk) : 15111176
전체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