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2022년 중간과제물, 1. 평생교육방법론 개념적 설명과 내용,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성인학습 촉진의 방법론

[평생교육방법론] 2022년 중간과제물, 1. 평생교육방법론 개념적 설명과 내용,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성인학습 촉진의 방법론
 [평생교육방법론] 2022년 중간과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평생교육방법론 중간과제물입니다.

평생교육방법론의 개념적 설명으로
의미, 주요 특징을 살펴보고,
학교교육과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성인학습자의 일반적 특징을
인지적, 성격적, 신체적, 사회적으로 살펴보고,
학습적 특징을 다섯 가지로 알기 쉽게 작성했습니다.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으로
5가지로 상세히 작성했습니다.

출처는 본문에 제시하였으니 참고하여 아름다운 자료 만드십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방법론이란 어떤 강의인지 개념적 설명과 함께 그 내용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1) 평생교육이란?
2) 평생교육방법론의 개념적 설명
(1) 학습자 중심의 자발적인 교육
(2) 수평적 관계에 의한 상호학습
(3) 학습자 경험의 자원화
(4) 다양성과 이질성을 인정하는 융통성
(5) 학습과정 중심의 즐거운 학습
(6) 현실적 요구에 기초한 학습
(7) 사회변화 속도에 부응하는 학습기간과 비용
(8) 교육제도의 융통성과 분권화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1)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1) 일반적 특징
(2) 학습적 특징
2)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
(1) 학습자의 학습욕구 반영
(2) 성인학습자들에게 학습의 이유를 이해시켜야 한다.
(3)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참여의 유도
(4) 학습자의 자존감 고려하기
(5) 각자의 개인차 반영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