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2장 보고서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2장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2장입니다. 미리보기 확인 후 다운 바랍니다.
1. 대수 교수·학습 이론
가. 대수 지도의 의의
학교수학의 대수 학습은 문제 해결과 관련된 일련의 조작에서 시작되어 구조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제공한다. 대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여러 가지 문제 상황을 수식으로 표현하여 해결하는 능력, 양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고 문제를 형식화하거나 일반화 하는 능력, 문제를 구조적관점에서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대수영역의 학습은 문자와 식을 토대로 하여 지수와 로그, 행렬, 수열, 분수방정식, 무리 방정식, 삼?사차부등식과 무리부등식 등으로 심화되는데 이런 내용들은 그 자체의 활용은 물론 해석, 기하 등의 다른 수학학습에 필요한 기초지식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 대수의 역사적 발달
1) 대수의 의미변화
현대 대수학의 두드러진 특징은 수학의 ‘대수화’,즉 대수적 방법에 의한 수학의 연구이지만 대수가 무엇인지를 설명하기는 쉽지않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4379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2장
파일이름 :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2장.hwp
키워드 : 수학교육과정과,교재연구,요약정리,2장
자료No(pk) : 18043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