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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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작성일
2021-04-08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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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등록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목차
`1` 거시환경, 산업분석
1.화장품 산업의 규모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3.산업구조
4.유통시스템
5.화장품 산업의 동향과 추세
`2` 경쟁분석
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분석
2. 세부 경쟁자 분석
`3` 자사분석
1. 브랜드 컨셉
2. 이니스프리 심볼
3. 이니스프리의 5대 약속, 전략, 경영이념
4. 이니스프리의 공유된 가치(기업 내부 조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
5. 이니스프리의 경영 목표
6. 이니스프리의 SWOT분석, 그들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
7. 이니스프리 현재까지의 성과
8. 이니스프리 포트폴리오 분석, BCG매트릭스
`4` 고객분석
1. 무엇이 고객의 욕구(needs)이며 무엇이 고객의 요구(wants)인가
2. 구매행동분석
`5`STP
1. Mass-customization의 개념
2. STP에서 Customization이 필요한 이유
3. 시장세분화
4. 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시...
목차
<1> 거시환경, 산업분석
1.화장품 산업의 규모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3.산업구조
4.유통시스템
5.화장품 산업의 동향과 추세
<2> 경쟁분석
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분석
2. 세부 경쟁자 분석
<3> 자사분석
1. 브랜드 컨셉
2. 이니스프리 심볼
3. 이니스프리의 5대 약속, 전략, 경영이념
4. 이니스프리의 공유된 가치(기업 내부 조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
5. 이니스프리의 경영 목표
6. 이니스프리의 SWOT분석, 그들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
7. 이니스프리 현재까지의 성과
8. 이니스프리 포트폴리오 분석, BCG매트릭스
<4> 고객분석
1. 무엇이 고객의 욕구(needs)이며 무엇이 고객의 요구(wants)인가?
2. 구매행동분석
<5>STP
1. Mass-customization의 개념
2. STP에서 Customization이 필요한 이유
3. 시장세분화
4. 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시장 세분화
5.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이니스프리 제품 특징
6. 이니스프리 제품 라인
7. 라인별 타겟팅
<6>BDP
<7>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1. 유통전략
2. 촉진전략
3. 유통 및 촉진전략
<1> 거시환경, 산업분석
1.화장품 산업의 규모
국내 화장품 산업은 2005년 낮은 성장률 기록 이후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2009년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장률(2009년 성장률 12.5%)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화장품 산업의 가격이 비탄력적인 필수소비재의 특성이 작용한 것이다. 2011년에도 기업형 유통의 강세와 민간소비의 회복으로 11%대의 성장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2008년부터 성장률이 감소하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는데 이는 세계 경기의 침체와 시장의 성숙으로 인한 저성장 추세가 시작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 보았을 때 2009년 기준 미국이 322억 달러로 전체시장 14.4%를 기록하며 1위, 일본이 257억 달러로 전체시장 11.51%로 2위, 한국은 52억 달러로 전체시장2.3%로 12위에 랭크되었다.
단위: 억원
구 분
2007년
2008년
2009년
2010년
시장규모
성장률
시장규모
성장률
로드숍
15,000
16,600
18,600
12.0%
21,000
12.9%
마트
5,900
6,600
7,650
15.9%
8,470
10.7%
방문판매
15,700
16,400
17,900
9.1%
19,200
7.3%
직판
2,800
2,900
2,870
-1.0%
3,000
4.5%
다단계
3,000
2,900
2,730
-5.9%
2,830
3.7%
백화점
12,800
15,600
19,000
21.8%
22,000
15.8%
인터넷
1,450
1,600
1,650
3.1%
1,800
9.1%
홈쇼핑
2,800
3,000
3,400
13.3%
3,700
8.8%
계
59,450
65,600
73,800
12.5%
82,000
11.1%
참고자료)
자료출처: 2011 한국화장품연감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1) 고부가 가치 산업
화장품 산업은 정밀 화학 분야의 고도의 기술집약적인 산업에 속하며 고부가가치의 특성 을 지니는 선진형 미래 산업이다.
2) 대기업 중심의 시장 구조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 구조는 유통위주의 경쟁으로 자본력 있는 대기업 위주로 형성 되었다. 일부 대형기업(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의 생산 실적이 전체 시장의 60%를 점유, 상위10개사의 점유율이 78%나 해당된다.
3)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 및 짧은 제품 수명
기호와 유행에 따라 시장반응이 민감하여 다품종 소량생산 형태를 지니며 제품 개발과 유통 등의 제품수명이 6개월로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다양한 유통채널
홈쇼핑, 백화점, 할인점, 방판, 직판 등 다양한 형태의 판매채널이 존재하며 점차 유통구조도 복잡해지고 경쟁이 심화되는 추세에 있다.
3.산업구조
1)기존경쟁기업
미(美)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판매업을 비롯한 미용관련 서비스업이 크게 성장하였다. 화장품 및 방향제 소매업은 2008년에 비해 사업체수가 3.6% 늘었다.
화장품 도매업은 사업체수는 2.5% 증가하였지만 매출액이 16% 늘었다.
업종별
사업체수(개)
매출액(억원)
2008년
2009년
증감율
2008년
2009년
증감율
화장품도매업
2,768
2,837
2.5%
32,012
37,146
16%
화장품 및
방향제 소매업
14,585
15,104
3.6%
23,093
25,655
11.1%
참고자료)
자료출처: 2011 한국화장품 연감
산업의집중도: 2010년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선두권 기업들이 어김없이 사상 최고의 실적을 내놓았다. 선두권 기업들 간의 경쟁강도가 높다.
제품차별화: 제품차별화 가능성이 매우 높다. 제품 기능자체는 유사하지만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색상, 품질 등의 차별화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서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높인다면 장기고객 유치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중가브랜드의 시장규모 위축: 2010년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두드러진 고객 변화는 고가 상품과 저가 상품의 교차 소비와 양극화가 두드러진 측면이다. 고가 중심의 백화점, 방문판매 경로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브랜드숍이 동시에 성장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2010년 소비자들은 기초 화장품은 고가를, 색조 화장품은 중저가 제품을 선호하는 구매 행태를
보였다.
2) 잠재적 경쟁기업
한국화
자료출처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4093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파일이름 :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hwp
키워드 : 이니스프리,innisfree,브랜드과,마케팅전략,SWOT,STP,P,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브랜드분석과,4P
자료No(pk) : 11040937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목차
`1` 거시환경, 산업분석
1.화장품 산업의 규모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3.산업구조
4.유통시스템
5.화장품 산업의 동향과 추세
`2` 경쟁분석
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분석
2. 세부 경쟁자 분석
`3` 자사분석
1. 브랜드 컨셉
2. 이니스프리 심볼
3. 이니스프리의 5대 약속, 전략, 경영이념
4. 이니스프리의 공유된 가치(기업 내부 조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
5. 이니스프리의 경영 목표
6. 이니스프리의 SWOT분석, 그들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
7. 이니스프리 현재까지의 성과
8. 이니스프리 포트폴리오 분석, BCG매트릭스
`4` 고객분석
1. 무엇이 고객의 욕구(needs)이며 무엇이 고객의 요구(wants)인가
2. 구매행동분석
`5`STP
1. Mass-customization의 개념
2. STP에서 Customization이 필요한 이유
3. 시장세분화
4. 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시...
목차
<1> 거시환경, 산업분석
1.화장품 산업의 규모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3.산업구조
4.유통시스템
5.화장품 산업의 동향과 추세
<2> 경쟁분석
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분석
2. 세부 경쟁자 분석
<3> 자사분석
1. 브랜드 컨셉
2. 이니스프리 심볼
3. 이니스프리의 5대 약속, 전략, 경영이념
4. 이니스프리의 공유된 가치(기업 내부 조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
5. 이니스프리의 경영 목표
6. 이니스프리의 SWOT분석, 그들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
7. 이니스프리 현재까지의 성과
8. 이니스프리 포트폴리오 분석, BCG매트릭스
<4> 고객분석
1. 무엇이 고객의 욕구(needs)이며 무엇이 고객의 요구(wants)인가?
2. 구매행동분석
<5>STP
1. Mass-customization의 개념
2. STP에서 Customization이 필요한 이유
3. 시장세분화
4. 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시장 세분화
5.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이니스프리 제품 특징
6. 이니스프리 제품 라인
7. 라인별 타겟팅
<6>BDP
<7>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1. 유통전략
2. 촉진전략
3. 유통 및 촉진전략
<1> 거시환경, 산업분석
1.화장품 산업의 규모
국내 화장품 산업은 2005년 낮은 성장률 기록 이후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2009년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장률(2009년 성장률 12.5%)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화장품 산업의 가격이 비탄력적인 필수소비재의 특성이 작용한 것이다. 2011년에도 기업형 유통의 강세와 민간소비의 회복으로 11%대의 성장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2008년부터 성장률이 감소하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는데 이는 세계 경기의 침체와 시장의 성숙으로 인한 저성장 추세가 시작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 보았을 때 2009년 기준 미국이 322억 달러로 전체시장 14.4%를 기록하며 1위, 일본이 257억 달러로 전체시장 11.51%로 2위, 한국은 52억 달러로 전체시장2.3%로 12위에 랭크되었다.
단위: 억원
구 분
2007년
2008년
2009년
2010년
시장규모
성장률
시장규모
성장률
로드숍
15,000
16,600
18,600
12.0%
21,000
12.9%
마트
5,900
6,600
7,650
15.9%
8,470
10.7%
방문판매
15,700
16,400
17,900
9.1%
19,200
7.3%
직판
2,800
2,900
2,870
-1.0%
3,000
4.5%
다단계
3,000
2,900
2,730
-5.9%
2,830
3.7%
백화점
12,800
15,600
19,000
21.8%
22,000
15.8%
인터넷
1,450
1,600
1,650
3.1%
1,800
9.1%
홈쇼핑
2,800
3,000
3,400
13.3%
3,700
8.8%
계
59,450
65,600
73,800
12.5%
82,000
11.1%
참고자료)
자료출처: 2011 한국화장품연감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1) 고부가 가치 산업
화장품 산업은 정밀 화학 분야의 고도의 기술집약적인 산업에 속하며 고부가가치의 특성 을 지니는 선진형 미래 산업이다.
2) 대기업 중심의 시장 구조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 구조는 유통위주의 경쟁으로 자본력 있는 대기업 위주로 형성 되었다. 일부 대형기업(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의 생산 실적이 전체 시장의 60%를 점유, 상위10개사의 점유율이 78%나 해당된다.
3)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 및 짧은 제품 수명
기호와 유행에 따라 시장반응이 민감하여 다품종 소량생산 형태를 지니며 제품 개발과 유통 등의 제품수명이 6개월로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다양한 유통채널
홈쇼핑, 백화점, 할인점, 방판, 직판 등 다양한 형태의 판매채널이 존재하며 점차 유통구조도 복잡해지고 경쟁이 심화되는 추세에 있다.
3.산업구조
1)기존경쟁기업
미(美)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판매업을 비롯한 미용관련 서비스업이 크게 성장하였다. 화장품 및 방향제 소매업은 2008년에 비해 사업체수가 3.6% 늘었다.
화장품 도매업은 사업체수는 2.5% 증가하였지만 매출액이 16% 늘었다.
업종별
사업체수(개)
매출액(억원)
2008년
2009년
증감율
2008년
2009년
증감율
화장품도매업
2,768
2,837
2.5%
32,012
37,146
16%
화장품 및
방향제 소매업
14,585
15,104
3.6%
23,093
25,655
11.1%
참고자료)
자료출처: 2011 한국화장품 연감
산업의집중도: 2010년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선두권 기업들이 어김없이 사상 최고의 실적을 내놓았다. 선두권 기업들 간의 경쟁강도가 높다.
제품차별화: 제품차별화 가능성이 매우 높다. 제품 기능자체는 유사하지만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색상, 품질 등의 차별화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서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높인다면 장기고객 유치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중가브랜드의 시장규모 위축: 2010년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두드러진 고객 변화는 고가 상품과 저가 상품의 교차 소비와 양극화가 두드러진 측면이다. 고가 중심의 백화점, 방문판매 경로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브랜드숍이 동시에 성장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2010년 소비자들은 기초 화장품은 고가를, 색조 화장품은 중저가 제품을 선호하는 구매 행태를
보였다.
2) 잠재적 경쟁기업
한국화
자료출처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4093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2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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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이니스프리,innisfree,브랜드과,마케팅전략,SWOT,STP,P,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브랜드분석과,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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