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5-02 10:14
조회
47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
?만2세 관찰일지 7명 1학기.zi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만2세 7명 분량의 3월부터 7월까지 기록된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3/8 관찰기록, 3/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3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8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3/18 무지개 낙하산을 손으로 잡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위, 아래로 들거나 흔들어봄. 낙하산 안에 들어가 "꼭꼭 숨어라” 하고 말하며 놀이하였음. *해석: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11 교사가 엄마 손인형으로 “안녕?”하고 물으니 “엄마 언제와?”하며 눈물짓는 모습을 보임. 손 인형으로 “엄마랑 있다가 만나자.”하고 대답해주니 웃음. 3/20 이름 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다시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말하기 했음. *해석: 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 -미술: 3/5 “분홍색 종이” 하고 말하며 바구니에 있는 종이를 꺼냄. 색연필로 끼적이기를 한 후 교사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하트”하고 말함. 3/19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 *해석: 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3/3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안먹어.”하며 자리를 이동함. 교사가 “조금만 더 먹어볼까?”하고 물으니 “아니” 하며 이동함. 3/27 주어진 양의 밥과 반찬을 잘 먹으나 자리에 앉을 때 무릎 꿇고 앉거나 자세를 자주 바꾸며 뒤척이는 모습을 보임. *해석;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잘 먹지 않았던 식습관도 점차 개선 되어지고 있음. 가정과 연계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하겠음. -배변습관: 3/4 교사가 “우리 화장실 다녀올까?”하고 말하니 “싫어. 안갈래.”하며 말함. 3/26 놀이시간 바지에 소변 실수를 하고 계속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음. *해석: 놀이시간에 집중하여 화장실에 가는 것을 잊고 바지에 소변 실수하는 모습을 중간 중간 교사가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이하 생략. |
출처 😕해피레포트 자료실 |
전체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