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5-18 21:02
조회
57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9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필자도 평상시 콜라를 마신다. 콜라를 마시면 소화도 잘되고 속이 확 트이어 답답한 것도 없어져 기분이 한층 전환된다. 코가콜라가 펩시콜라보다 우수하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각제품마다 장단점이 따로 있기 때문이다. 코카콜라 병은 곡선미가 가장 아름다운 형태라는 찬사까지 받은 바 있다. 그러나 그것은 강점 속의 약점이라고 볼 수 있다. 펩시는 코카콜라 보다 두 배나 많은 양으로 같은 값에 제공한 것이다. 상대의 강점을 약점으로 전환시켜 시장진입에 있어 커다란 이슈화를 시켰다고 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는 한국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직접 Bottling사를 설립하면서까지 모든 마케팅활동을 국내에서 진두지휘 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지로 펩시콜라가 한국시장에 진출하기 전에는 거의 코카콜라가 독점적 지위를 차지할 정도로 경쟁사가 거의 없었다. 1.코카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 1)연혁 2)이념 3)브랜드 (2)코카콜라 SWOT 분석 (3)코카콜라 STP 전략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 코카콜라 4P MIX 2)Price 3)Place 4)Promotion 2.펩시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 1)연혁 2)브랜드 (2)펩시콜라 SWOT 분석 (3)펩시콜라 STP 전략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펩시콜라 4P MIX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Ⅱ.참고문헌 www.cocacola.co.kr www.cokecce.com www.pepsico.com www.pepsiworld.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삼국지가 경영전략에 답하다 - 요시다 카츠미, 에구치 요코, 양영철 역, 지식공간, 2011 마켓리더전략 vs 도전자 전략 - 김동균, 김앤김북스, 2010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 만들기, 2007 코카콜라 게이트 - 윌리엄 레이몽, 이희정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7 코카콜라의 진실 - 콘스턴스 헤이스, 김원호 역, 북앳북스, 2006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김병도, 21세기북스, 2003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전체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