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등록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2-04-15 19:50
조회
140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등록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Report
(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
목 차
1. 동기
2. 4p 전략
3. SWOT분석.
4. STP 전략
5. 나의 생각
1. 동기
내가 이 제품을 선택한 계기는 우리나라 어디를 가도 쉽게 접할수 있고 어딜가나 알아주는 음료이기 때문이다. 또 이것은 선택한 결정 적 계기는 2%부족할때(이하 2%로표현함)가 CF를 통해 알려져서 마케팅 에 대해 많은 자료가 잇을 거라 생각 했기 때문이다.
2. 4p 전략
1.제품 : 미과즙 음료인 2% 부족할때는 롯데칠성음료가 1980년대 중반 최고 히 트상품이었던 우유 탄산음료 밀키스 이후 10년 만에 탄생시 킨 히트 상품이다.2%는 1999년...
Report
(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
목 차
1. 동기
2. 4p 전략
3. SWOT분석.
4. STP 전략
5. 나의 생각
1. 동기
내가 이 제품을 선택한 계기는 우리나라 어디를 가도 쉽게 접할수 있고 어딜가나 알아주는 음료이기 때문이다. 또 이것은 선택한 결정 적 계기는 2%부족할때(이하 2%로표현함)가 CF를 통해 알려져서 마케팅 에 대해 많은 자료가 잇을 거라 생각 했기 때문이다.
2. 4p 전략
1.제품 : 미과즙 음료인 2% 부족할때는 롯데칠성음료가 1980년대 중반 최고 히 트상품이었던 우유 탄산음료 밀키스 이후 10년 만에 탄생시 킨 히트 상품이다.2%는 1999년 7월 처음 출시된 이후 2년만에 10억캔 판매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음료시장에 파장을 몰고 왔 다. 이는 ‘포카리 스웨크’ ‘케토레이‘등 80년대중반부터 인기 를 끌어오던 스포츠음료 업계 전체 매출액과 새로 뿌리는 내리기 시작 한 생수업계의 전체 매출액(각 1600억원)을 뛰어넘는 규모다.
2.유통 : 유통문화 혁신운동의 수단으로 대고객 접점부서의 종합적인 조직정비 활동을 실시하였다. 적지적소의 원활한 제품 공급과 가격의 신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전직원들의 일치된 견해하에 원활한 제품공급을 위한 직접조직과 간적조직의 적절한 운용, 대고객 신뢰성 회복 및 관 계개선을 위한 영업망의 가격 단일화 실시등을 전개했다. 단순 R/T세 일과 방문판매 대리점이라는 기존 영업망에서 독자적이고, 한국적인 영업시스템(R/T세일+P/S+간접조직)을 정착 시켰다.
이러한 토대하에 규칙적이고 주기적인 점포 방문횟수의 증가, 거래선 내의 적극적인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신규거래의 개척 등으로 토착적인 영업시스템이 자리를 잡게 되었다.
유통문화 혁신운동은 점주들의 신뢰도를 급속히 높이는데 큰 공헌을 하였으나 이는 매출신장이라는 알찬 결실을 거두게 되며 타 업체에까지 확 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가격: 처음 시장에 제품이 출시되기전 사전에 면밀히 가격조사를 실시했다.
소비자 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과 점주들에게 마찰이 없는 가격 결정 이야말로 중요한 마케팅전략 중에 하나라고 판단 이러 한시장가격및사전제품조사를통해서2%가출시되 기 전에 미리 가격을 결정 하였다.
4. 촉진 : 무엇보다도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주면서 새로운 음료의 탄생 을 알려주는 것이 필요했다. 핵심 타객은 18~22세 사이의 여성에게 어필 할 수 있는 그들만이 공감할수 있는 상황을 통해 2%를 자연스 럽게 제시함으로써 제품명에 대한 타겟의 인지도를 높여야 했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2%는 다른 음료로는 채울 수 없는 마음속 갈증까지도 채워주는 새로운 감각수(水)로 소비자에게 제시해야 했다.
4대 매체 광고와 함께 1999년 7월 1일 발매와 동시에 타겟 접촉도가 높은 CA-TV, 음악채널과 극장광고 대소비자 판촉행사(에피소드응 모, 퀴즈, 모델선발대회)를 병행했다. 특히 에피소드응모는 소비자들 로 하여금 제품명에 대한 관심을 높어주는 계기다 되었으며 모델 선 발대회는 타겟의 밀집지역에서 시음과 병행하여 싥시 함으로써 그 들 의시선을 최대한 끌어모을수 있었다.
그리고 이어진 CF의 유행어들이 2%으 판매를 더욱더 촉진시켯고.
그 결과 2%는 음료시장의 빼놓을수 없는 자리까지 올라가게 되었다.
3. SWOT분석.
1. 강점 : 코카콜라와 사이다등 이미 식상한 음료만이 판치던 음료시장에
물과 비슷한 과즙음료는 내 놓음으로써 다른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애기한점.
2. 약점 : 출시된지 벌써 5년이 지난지금 2%이 강세는 계속 이루어지고는 있지만 음료종류가 다양하지 않아 이제는 좀 식상해 지는점.
3. 기회 : 여태까지 나온 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그 음료는 먹으면 이가 썩는다는등..기존 음료의 인식이 안좋은 틈을 이용 적절한 시간에 출시가 된점이.
4. 위협 : 칠성사이다(주)에서는 80년대 이후 음료업계의 상위권을 지키고 있었지만 기존업체에서 뿐만 아니라. 우유나 다른 가공품에서 도 속속 음료를 발표하면서 위기에 처해 2%에 모든걸 걸엇던점.
4. STP.
1. 시장세분화 : 10~20세등 아무 무리없이 사 마실수잇게만듬.
2. 표
자료출처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4876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파일이름 :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hwp
키워드 : %,부족할때,성공적인,경영전략,마케팅,전략,SWOT,P,STP,2%
자료No(pk) : 11048764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Report
(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
목 차
1. 동기
2. 4p 전략
3. SWOT분석.
4. STP 전략
5. 나의 생각
1. 동기
내가 이 제품을 선택한 계기는 우리나라 어디를 가도 쉽게 접할수 있고 어딜가나 알아주는 음료이기 때문이다. 또 이것은 선택한 결정 적 계기는 2%부족할때(이하 2%로표현함)가 CF를 통해 알려져서 마케팅 에 대해 많은 자료가 잇을 거라 생각 했기 때문이다.
2. 4p 전략
1.제품 : 미과즙 음료인 2% 부족할때는 롯데칠성음료가 1980년대 중반 최고 히 트상품이었던 우유 탄산음료 밀키스 이후 10년 만에 탄생시 킨 히트 상품이다.2%는 1999년...
Report
(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
목 차
1. 동기
2. 4p 전략
3. SWOT분석.
4. STP 전략
5. 나의 생각
1. 동기
내가 이 제품을 선택한 계기는 우리나라 어디를 가도 쉽게 접할수 있고 어딜가나 알아주는 음료이기 때문이다. 또 이것은 선택한 결정 적 계기는 2%부족할때(이하 2%로표현함)가 CF를 통해 알려져서 마케팅 에 대해 많은 자료가 잇을 거라 생각 했기 때문이다.
2. 4p 전략
1.제품 : 미과즙 음료인 2% 부족할때는 롯데칠성음료가 1980년대 중반 최고 히 트상품이었던 우유 탄산음료 밀키스 이후 10년 만에 탄생시 킨 히트 상품이다.2%는 1999년 7월 처음 출시된 이후 2년만에 10억캔 판매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음료시장에 파장을 몰고 왔 다. 이는 ‘포카리 스웨크’ ‘케토레이‘등 80년대중반부터 인기 를 끌어오던 스포츠음료 업계 전체 매출액과 새로 뿌리는 내리기 시작 한 생수업계의 전체 매출액(각 1600억원)을 뛰어넘는 규모다.
2.유통 : 유통문화 혁신운동의 수단으로 대고객 접점부서의 종합적인 조직정비 활동을 실시하였다. 적지적소의 원활한 제품 공급과 가격의 신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전직원들의 일치된 견해하에 원활한 제품공급을 위한 직접조직과 간적조직의 적절한 운용, 대고객 신뢰성 회복 및 관 계개선을 위한 영업망의 가격 단일화 실시등을 전개했다. 단순 R/T세 일과 방문판매 대리점이라는 기존 영업망에서 독자적이고, 한국적인 영업시스템(R/T세일+P/S+간접조직)을 정착 시켰다.
이러한 토대하에 규칙적이고 주기적인 점포 방문횟수의 증가, 거래선 내의 적극적인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신규거래의 개척 등으로 토착적인 영업시스템이 자리를 잡게 되었다.
유통문화 혁신운동은 점주들의 신뢰도를 급속히 높이는데 큰 공헌을 하였으나 이는 매출신장이라는 알찬 결실을 거두게 되며 타 업체에까지 확 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가격: 처음 시장에 제품이 출시되기전 사전에 면밀히 가격조사를 실시했다.
소비자 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과 점주들에게 마찰이 없는 가격 결정 이야말로 중요한 마케팅전략 중에 하나라고 판단 이러 한시장가격및사전제품조사를통해서2%가출시되 기 전에 미리 가격을 결정 하였다.
4. 촉진 : 무엇보다도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주면서 새로운 음료의 탄생 을 알려주는 것이 필요했다. 핵심 타객은 18~22세 사이의 여성에게 어필 할 수 있는 그들만이 공감할수 있는 상황을 통해 2%를 자연스 럽게 제시함으로써 제품명에 대한 타겟의 인지도를 높여야 했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2%는 다른 음료로는 채울 수 없는 마음속 갈증까지도 채워주는 새로운 감각수(水)로 소비자에게 제시해야 했다.
4대 매체 광고와 함께 1999년 7월 1일 발매와 동시에 타겟 접촉도가 높은 CA-TV, 음악채널과 극장광고 대소비자 판촉행사(에피소드응 모, 퀴즈, 모델선발대회)를 병행했다. 특히 에피소드응모는 소비자들 로 하여금 제품명에 대한 관심을 높어주는 계기다 되었으며 모델 선 발대회는 타겟의 밀집지역에서 시음과 병행하여 싥시 함으로써 그 들 의시선을 최대한 끌어모을수 있었다.
그리고 이어진 CF의 유행어들이 2%으 판매를 더욱더 촉진시켯고.
그 결과 2%는 음료시장의 빼놓을수 없는 자리까지 올라가게 되었다.
3. SWOT분석.
1. 강점 : 코카콜라와 사이다등 이미 식상한 음료만이 판치던 음료시장에
물과 비슷한 과즙음료는 내 놓음으로써 다른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애기한점.
2. 약점 : 출시된지 벌써 5년이 지난지금 2%이 강세는 계속 이루어지고는 있지만 음료종류가 다양하지 않아 이제는 좀 식상해 지는점.
3. 기회 : 여태까지 나온 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그 음료는 먹으면 이가 썩는다는등..기존 음료의 인식이 안좋은 틈을 이용 적절한 시간에 출시가 된점이.
4. 위협 : 칠성사이다(주)에서는 80년대 이후 음료업계의 상위권을 지키고 있었지만 기존업체에서 뿐만 아니라. 우유나 다른 가공품에서 도 속속 음료를 발표하면서 위기에 처해 2%에 모든걸 걸엇던점.
4. STP.
1. 시장세분화 : 10~20세등 아무 무리없이 사 마실수잇게만듬.
2. 표
자료출처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파일이름 : 2% 부족할때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hwp
키워드 : %,부족할때,성공적인,경영전략,마케팅,전략,SWOT,P,STP,2%
자료No(pk) : 11048764
전체 1,729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1729 |
기초간호과학 2025) 1.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발생기전 증상 간호중재 2. 파종성혈관내응고증후군(DIC) 발생기전 증상 간호중재 3. 표적치료제 정의, 암종별, 부작용, 간호중재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17
|
admin | 2025.04.16 | 0 | 17 |
1728 |
부동산법제 2025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이화사거리 근처에 꼬마 빌딩 甲이 차용금 1억 원을 변제하지 못하자 丙은 2025년 3월 15일 근저당권에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16
|
admin | 2025.04.16 | 0 | 16 |
1727 |
유아교육과1)유아의 놀이주제 한 가지를 정하고, 실내 환경구성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유보통합에 따른 현재 유아교육, 보육 정책 흐름과 변화, 이슈 등과 관련된 뉴스 또는 신문기
admin
|
2025.04.16
|
추천 0
|
조회 16
|
admin | 2025.04.16 | 0 | 16 |
1726 |
이러닝 사이버강의 족보 자료실 문화기술과사회변동 족보통합본 (퀴즈포함) 업로드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8
|
admin | 2025.04.15 | 0 | 28 |
1725 |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설명하시오. Down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6
|
admin | 2025.04.15 | 0 | 26 |
1724 |
SKT(SK텔레콤) vs KT 기업 경쟁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자료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2
|
admin | 2025.04.15 | 0 | 22 |
1723 |
A+자료입니다)지역사회간호학 자료 가족간호과정 케이스 스터디, 가족간호진단 3가지 보고서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5
|
admin | 2025.04.15 | 0 | 25 |
1722 |
요양원 운영규정 2025년 3회 연속 평가 A등급 실제 사용분 Up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5
|
admin | 2025.04.15 | 0 | 25 |
1721 |
고충처리 지침 야간근무 지침 인권침해 대응지침 요양원 3대 추가 지침 Report
admin
|
2025.04.15
|
추천 0
|
조회 24
|
admin | 2025.04.15 | 0 | 24 |
1720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아주 상세합니다)
admin
|
2024.06.26
|
추천 0
|
조회 99
|
admin | 2024.06.26 | 0 | 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