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관찰내용 및 해석/총 평가) 자세합니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2-04-28 17:50
조회
165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관찰내용 및 해석/총 평가) 자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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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3세 1학기 14명 분량. 3월부터 8월까지 관찰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한 유아당 매 월 2개 영역을 관찰하여, 3달간 총 6개 영역을 관찰하였습니다. ??관찰내용과 해석 그리고 총평가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
*본문일부 -기본 생활 습관 (관찰내용) 6/2 어린이집 차를 탈 때 안전벨트를 꼭 해야한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유아는 ‘우리 엄마 차에도 카시트 있어요. 아빠 차에도 있어요! 누나랑 나는 항상 안전 벨트 잘 해요’ 라고 이야기한다. (해석) 유아는 평소에도 안전벨트와 교통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잘 실천하고 있음을 이야기 하였다. -신체 운동 건강 (관찰내용) 6/9 강당 트램펄린에서 연속적으로 점프를 하며 놀이한다. ‘선생님 저 진짜 높이 뛰죠?’ 하고 말하고 곧바로 친구와 공놀이를 하며 던지고 발로 차며 뛰어다닌다. 또 다시 트램펄린으로 와서 뛰다가 뛰어간다. (해석) 점프, 달리기 등 신체 조절 능력이 뛰어나며 대소근육 발달이 좋아서 모든 신체활동을 어렵지 않게 해낸다. -기본 생활 습관/신체 운동 건강 (총평) 규칙을 이해하고 잘 지키려 노력하며 실천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신체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다양한 활동을 쉽게 해낼 수 있다. -의사 소통 (관찰내용) 7/5 간식시간에 배식을 받던 중 갑자기 유아가 울먹인다. 교사가 ‘OO야 왜 우니?’하고 물으니 ‘선생님 저는 포도 껍질을 잘 못까서 먹기가 싫어요’라고말한다. ‘그랬구나. 선생님이 까줄테니 걱정말고 먹어봐’ 라고 해도 끝까지 ‘안먹을래요’ 라며 먹지 않는다. (해석) 유아는 사소한 상황에서 가끔 이야기 하는 것을 어려워해 스트레스를 받아에 눈물을 보일 때가 있다.어려워하지 않고 표현하도록 격려해주었다. -사회 관계 (관찰내용) 7/12 유아가 블록으로 만든 로봇을 들고 교실을 뛴다. 여자친구와 부딪혀 친구가 넘어진다. 친구가 교사에게 그 사실을 말하자 유아가 갑자기 울먹인다. ‘OO야, 그럴때는 친구에게 미안해. 라고 사과하면 되는거야’라고 말해주니 친구에게 ‘미안해’ 라고 말하곤 눈물을 닦는다. (해석)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친구가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교사에게 하거나 긴장되는 상황이 생기면 울곤 한다.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총평)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에 서툴러서 익숙해지도록 반복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또한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진심으로 사과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목차 1.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2. 만3세 1학기 관찰일지/2번 유아.hwp 3. 만3세 1학기 관찰일지/3번 유아.hwp 4. 만3세 1학기 관찰일지/4번 유아.hwp 5. 만3세 1학기 관찰일지/5번 유아.hwp 6. 만3세 1학기 관찰일지/6번 유아.hwp 7. 만3세 1학기 관찰일지/7번 유아.hwp 8. 만3세 1학기 관찰일지/8번 유아.hwp 9. 만3세 1학기관찰일지/9번 유아.hwp 10.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0번 유아.hwp 11.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1번 유아.hwp 12.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2번 유아.hwp 13.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3번 유아.hwp 14. 만3세 1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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