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자료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4-07 17:47
조회
58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자료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경영전략
1. CJ E&M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목표
-매출비중
-채널보유현황
2. CJ E&M 경쟁사 분석
3. SWOT분석과 SO전략
4. 트렌드분석
기업트렌드
-통합마케팅
사회트렌드
-한류
-여행트렌드의 변화
기술트렌드
-상황인식기술
5. CJ E&M 상품소개
상품소개
-제품(공연)
-여행패키지 4P 분석
-제품(방송)
6. CJ E&M STP 전략
시장세분화
타깃
포지셔닝
7. CJ E&M 마케팅전략
8. 예상수익 및 기대효과
CONTENTS
CJ E&M 기업소개
Ⅰ
CJ E&M 기업개요
글로벌 대중문화의 NO.1 콘텐츠 기업.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서비스.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Only One” 정신.
→ 아시아 Pop 문화의 세계화를 리드.
CJ E&M-기업목표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콘텐츠
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사업기회 확대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가속화
CJ미디어, 온 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엠넷미디어, CJ인터넷 통합
하나의 아이디어를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생산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로
한류 2.0 K Culture를
확산
VISION : Create a new era of Global Pop Culture
CJ E&M-매출비중
자료 : CJ E&M 사업보고서
국내
해외
CJ E&M-채널보유현황
CJ E&M
공연 / 영화 / 게임
M PUB
M 아카데미
MD 사업
K-pop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CJ E&M의 상품을 결합하여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CJ E&M 경쟁사 분석
Ⅱ
경쟁사 분석
방송 : 종합편성채널.
종합편성채널
개국일
사업자
편성 프로그램
JTBC
2011.12.1
중앙일보
히든싱어 / 썰전 / 꽃들의전쟁
MBN
2011.12.1
매일경제
천기누설 / 아궁이 / 황금알
TV조선
2011.12.1
조선일보
가족, 두개의 문 / 전설의 맛
채널A
2011.12.1
동아일보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 박종진의 쾌도난마
영화 : CJ, 롯데, 오리온의 3강 중 가장 큰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나
경쟁업체들의 계속되는 투자와 싸이더스 FNH와 SK텔레콤 기업
과 같은 신생기업들의 등장으로 배급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치열
해질 것으로 보인다.
게임 : NHN, NEXON, NEOWIZ, NC 등.
SWOT분석과 SO전략
Ⅲ
SWOT분석
강점
약점
위협
기회
매력적인 기업 이미지
양질의 콘텐츠 보유
- 국내 1위의 영화 기획, 제작, 투자, 배급
- 케이블 채널 1위
수직적 통합으로 거대 미디어 기업 구축
- 넓은 제작 인프라
- OSMU를 통한 부가 수익 창출 용이
-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주요산업이 음악과 방송에 집중
높은 해외포맷 의존도. 표절
논란
예) 더 지니어스 라이어게임
방송 윤리 및 선정성 논란
비자금 논란
한류의 지속적인 인기성장
- 세계 속에서 한국 콘텐츠 경쟁력 확보.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IPTV, 디지털 케이블 TV, 인터넷, 모바일 등 신규 플랫폼의 등장으로 부가판권시장의 지속적 성장
종합편성채널 등 신규시장 참여자로 경쟁 확대
지상파, 케이블 방송시장의 성장한계 직면
독과점 규제
심화되는 경쟁구조
불법 다운로드 만연
SO전략
SO전략
CJ E&M의 해외진출은 향후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 패키징을 통한
콘텐츠 재생산을 중심으로 성장할 것.
넓은 제작 인프라를 적극 활용 : 음악, 방송, 공연, 사업부를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제작.
- 케이블PP시장의 1위 사업자로서 방송/영화/음악/ 공연 등의 회사를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출범.
- 콘텐츠에 대한 제작, 판권, 음원, 유통, 공연, 광고 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
한류 2.0 : OSMU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 K-pop의 해외성장과 최근 싸이의 열풍 등 국내 음악, 공연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이 폭증. 동남아 중심의 한류가 중남미, 유럽으로 확산.
트렌드분석
Ⅳ
기업트렌드
글로벌마케팅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꾀함.
해외에서 열리는 시상식 MAMA
현지 인지도 상승.
한국 Contents에 접근하고 싶어하는
현지인들의 니즈 충족.
글로벌 문화산업을 통한 이익창출.
VISION : ASIA NO.1 Total Content Company
기업트렌드-통합마케팅
CJ ONE카드의 활성화
통합 시너지효과
CJ계열사간의 연계마케팅 업무효율 증가.
CJ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강화.
브랜드를 통합해 혜택을 줌으로써 전체적인 CJ브랜드이용도
를 높임.
사회트렌드
외래 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사회트렌드-한류
국내 신화 콘서트
25000여명의 관중 중
4000명이 해외 팬, 16%.
사회트렌드-한류
일본, 중국 등 한류 성숙 지역으로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2131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파일이름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pptx
키워드 : CJ,E&M,마케팅,SWOT,STP,P,전략과,기업,경영전략,PPT
자료No(pk) : 15021313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경영전략
1. CJ E&M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목표
-매출비중
-채널보유현황
2. CJ E&M 경쟁사 분석
3. SWOT분석과 SO전략
4. 트렌드분석
기업트렌드
-통합마케팅
사회트렌드
-한류
-여행트렌드의 변화
기술트렌드
-상황인식기술
5. CJ E&M 상품소개
상품소개
-제품(공연)
-여행패키지 4P 분석
-제품(방송)
6. CJ E&M STP 전략
시장세분화
타깃
포지셔닝
7. CJ E&M 마케팅전략
8. 예상수익 및 기대효과
CONTENTS
CJ E&M 기업소개
Ⅰ
CJ E&M 기업개요
글로벌 대중문화의 NO.1 콘텐츠 기업.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서비스.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Only One” 정신.
→ 아시아 Pop 문화의 세계화를 리드.
CJ E&M-기업목표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콘텐츠
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사업기회 확대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가속화
CJ미디어, 온 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엠넷미디어, CJ인터넷 통합
하나의 아이디어를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생산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로
한류 2.0 K Culture를
확산
VISION : Create a new era of Global Pop Culture
CJ E&M-매출비중
자료 : CJ E&M 사업보고서
국내
해외
CJ E&M-채널보유현황
CJ E&M
공연 / 영화 / 게임
M PUB
M 아카데미
MD 사업
K-pop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CJ E&M의 상품을 결합하여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CJ E&M 경쟁사 분석
Ⅱ
경쟁사 분석
방송 : 종합편성채널.
종합편성채널
개국일
사업자
편성 프로그램
JTBC
2011.12.1
중앙일보
히든싱어 / 썰전 / 꽃들의전쟁
MBN
2011.12.1
매일경제
천기누설 / 아궁이 / 황금알
TV조선
2011.12.1
조선일보
가족, 두개의 문 / 전설의 맛
채널A
2011.12.1
동아일보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 박종진의 쾌도난마
영화 : CJ, 롯데, 오리온의 3강 중 가장 큰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나
경쟁업체들의 계속되는 투자와 싸이더스 FNH와 SK텔레콤 기업
과 같은 신생기업들의 등장으로 배급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치열
해질 것으로 보인다.
게임 : NHN, NEXON, NEOWIZ, NC 등.
SWOT분석과 SO전략
Ⅲ
SWOT분석
강점
약점
위협
기회
매력적인 기업 이미지
양질의 콘텐츠 보유
- 국내 1위의 영화 기획, 제작, 투자, 배급
- 케이블 채널 1위
수직적 통합으로 거대 미디어 기업 구축
- 넓은 제작 인프라
- OSMU를 통한 부가 수익 창출 용이
-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주요산업이 음악과 방송에 집중
높은 해외포맷 의존도. 표절
논란
예) 더 지니어스 라이어게임
방송 윤리 및 선정성 논란
비자금 논란
한류의 지속적인 인기성장
- 세계 속에서 한국 콘텐츠 경쟁력 확보.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IPTV, 디지털 케이블 TV, 인터넷, 모바일 등 신규 플랫폼의 등장으로 부가판권시장의 지속적 성장
종합편성채널 등 신규시장 참여자로 경쟁 확대
지상파, 케이블 방송시장의 성장한계 직면
독과점 규제
심화되는 경쟁구조
불법 다운로드 만연
SO전략
SO전략
CJ E&M의 해외진출은 향후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 패키징을 통한
콘텐츠 재생산을 중심으로 성장할 것.
넓은 제작 인프라를 적극 활용 : 음악, 방송, 공연, 사업부를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제작.
- 케이블PP시장의 1위 사업자로서 방송/영화/음악/ 공연 등의 회사를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출범.
- 콘텐츠에 대한 제작, 판권, 음원, 유통, 공연, 광고 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
한류 2.0 : OSMU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 K-pop의 해외성장과 최근 싸이의 열풍 등 국내 음악, 공연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이 폭증. 동남아 중심의 한류가 중남미, 유럽으로 확산.
트렌드분석
Ⅳ
기업트렌드
글로벌마케팅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꾀함.
해외에서 열리는 시상식 MAMA
현지 인지도 상승.
한국 Contents에 접근하고 싶어하는
현지인들의 니즈 충족.
글로벌 문화산업을 통한 이익창출.
VISION : ASIA NO.1 Total Content Company
기업트렌드-통합마케팅
CJ ONE카드의 활성화
통합 시너지효과
CJ계열사간의 연계마케팅 업무효율 증가.
CJ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강화.
브랜드를 통합해 혜택을 줌으로써 전체적인 CJ브랜드이용도
를 높임.
사회트렌드
외래 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사회트렌드-한류
국내 신화 콘서트
25000여명의 관중 중
4000명이 해외 팬, 16%.
사회트렌드-한류
일본, 중국 등 한류 성숙 지역으로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2131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파일이름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pptx
키워드 : CJ,E&M,마케팅,SWOT,STP,P,전략과,기업,경영전략,PPT
자료No(pk) : 15021313
전체 1,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