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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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작성일
2021-04-28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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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레포트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MISSHA의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contents
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 -`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 극대화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마케팅 전략
초저가 전략의 선두주자
화장품 업계에서의 커다란 반향
뷰티넷-미샤 선정동기
미샤의 탄생배경
경기 불황
젊은층 중심의 실용적 소비증가
가격거품을 제거 합리적인 가격제시
‘저가 화장품’ 틈새시장 공략
미샤 탄생
뷰티넷 소개
여성이 중심인 Community 구축
회원들과 더욱 가까운 Communication 추구
여성의 진정한 美를 의미
아름다움속에 함께하는 Enjoy 인터넷 세상
뷰티넷 Shopping Mall
On-line과 Off-line이 함께하는 멀티사이트 뷰티넷
. 회사 소개
. 회사 소개
Vision
모든 인간과 자연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정직한 기업
-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사회/ 아름다운 자연 환경 조성
Mission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열정과 도전으로 항상 새로운 가치 창조에 노력하는 인재를 소중히 하며 이러한 인재의 육성 및 보상에 최선을 다한다.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부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기여한다.
기 업 소 개
. 회사 소개
가격거품 제거
자연주의 지향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지향
기업의 목표
소비자만족
극대화
. 회사 소개
기업의 목표
2010 기준
매장수 444개
매출액 2431억원,
영업이익 294억 달성
2011 목표
매장수 550곳까지 늘리고
매출액 15.2% 성장한
2800억원 이상 달성 목표
영업이익 5.1% 성장한 309억원 예상
회장
대표이사
전략기획실
감사
유통팀
미샤가맹팀
경영지원팀
회계팀
자금팀
생산지원팀
물류팀
처방연구팀
제품기획팀
해외제품기획팀
제품디자인팀
영업기획팀
그래픽디자인팀
인테리어/VMD팀
기획팀
BM팀
CRM팀
웹팀
광고/홍보팀
고객만족팀
조 직 도
. 회사 소개
영업본부
경영지원본부
마케팅본부
상품개발본부
해외사업본부
영업기획팀
미샤직영팀
영업교육팀
해외추진팀
미국법인
중국법인
일본법인
부산지사
호남지사
영남지사
중부지사
회사 연혁
- 1997년 7월 화장품 브랜드 ‘잎스(IPSE)’ 출시
- 1999년 ‘미샤’ 테스트 서비스 시작
- 2002년 이화여대점 ‘미샤’ 매장 오픈으로 운영시작
- 2004년 3월 ‘미샤’ 매장 100호점 오픈
- 2006년 1월 중국진출, 대련1호점 오픈
- 2006년 유럽 본격 진출, 슬리마 1호점 오픈
- 2006년 10월 중동 첫 매장 오픈
- 2009년 2월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최초 진출
- 2010년 4월 뷰티넷 모바일 서비스 오픈
- 2010년 12월 창립이래 최대매출달성 (2,431억)
- 2011년 01월 유니세프와 기부 협약식 진행
. 회사 소개
화장품 매출액현황
매출액 증감율
. 회사 소개
매출액 현황
. 회사 소개
매출액 현황
시장점유율
사업구성
2 환경분석
매장수 ,매장당 매출
매년마다 큰 폭의 외형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풍부한 유보율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짐
사업분야
화장품
제조
해외사업
프랜차이즈
사업
여성 포털
사이트
2 환경분석
2 환경분석
모든 사업이 브랜드 ‘미샤’를 통해 이루어짐
사업구성
대표적인 사업부분은
화장품 기업인 만큼
베이스메이크업/스킨케어
제품 위주로
구성
미샤는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 탈피를 위해
판-관비의 비용이
약65%를 차지,
동업종인 LG생활건강이
약30%의 비중으로
판관비를 지출하는 것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비용 소모
2 환경분석
SWOT 분석
2 환경분석
거품을 제거한 합리적인 가격
170만명의 커뮤니티 회원수
온라인브랜드의 오프라인화
숍브랜딩 시너지 효과
파격적인 고객서비스
구전 마케팅 뛰어남
낮은 브랜드 인지도
제품에 대한 신뢰도
일회성 구매욕구
경기불황으로 인한 저가제품 선호도 증가
10대들의 화장품 사용률 급증
기존 화장품 전문몰의 감소
타기업의 me-too브랜드 등장
가격파괴 자체의 한계성
기존 화장품 업체들의 온라인전용 브랜드런칭
고가 브랜드 시장규모 성장
SWOT 분석 - 성장성
성장성의 주요지표인
총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점으로 보아
회사의 성장성은 크다고
보여집니다.
2 환경분석
SWOT 분석 - 안전성
2 환경분석
SWOT 분석 - 안정성
2 환경분석
SWOT 분석 - 현금흐름
2 환경분석
SWOT 분석 더 페이스샵
2 환경분석
강점(strengths)
①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② 고품질과 자연주의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③ 브랜드샵으로 타 브랜드 견제용이
④ 인지도 구축에 따라 충성도 높은 브랜드 마니아 형성
⑤ 브랜드샵으로 인해 본사와의 직거래로 유통의 효율성 극대화
약점(weakness)
① 저가화장품 업계의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② 주 고객이 10~20대의 젊은 여성(제한된 소비자계층)
기회
(opportunities)
① 경기침체로 인한 합리적인 소비문화
② 지속적인 점포 확장
위협(threats)
① 저가격 정책으로 인한 소비자의 부정적인 선입견
② 낮은 진입 잔벽으로 인한 경쟁업체들의 난립
③ 급격한
자료출처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6549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91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자료No(pk) : 11065492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MISSHA의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contents
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 -`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 극대화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마케팅 전략
초저가 전략의 선두주자
화장품 업계에서의 커다란 반향
뷰티넷-미샤 선정동기
미샤의 탄생배경
경기 불황
젊은층 중심의 실용적 소비증가
가격거품을 제거 합리적인 가격제시
‘저가 화장품’ 틈새시장 공략
미샤 탄생
뷰티넷 소개
여성이 중심인 Community 구축
회원들과 더욱 가까운 Communication 추구
여성의 진정한 美를 의미
아름다움속에 함께하는 Enjoy 인터넷 세상
뷰티넷 Shopping Mall
On-line과 Off-line이 함께하는 멀티사이트 뷰티넷
. 회사 소개
. 회사 소개
Vision
모든 인간과 자연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정직한 기업
-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사회/ 아름다운 자연 환경 조성
Mission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열정과 도전으로 항상 새로운 가치 창조에 노력하는 인재를 소중히 하며 이러한 인재의 육성 및 보상에 최선을 다한다.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부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기여한다.
기 업 소 개
. 회사 소개
가격거품 제거
자연주의 지향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지향
기업의 목표
소비자만족
극대화
. 회사 소개
기업의 목표
2010 기준
매장수 444개
매출액 2431억원,
영업이익 294억 달성
2011 목표
매장수 550곳까지 늘리고
매출액 15.2% 성장한
2800억원 이상 달성 목표
영업이익 5.1% 성장한 309억원 예상
회장
대표이사
전략기획실
감사
유통팀
미샤가맹팀
경영지원팀
회계팀
자금팀
생산지원팀
물류팀
처방연구팀
제품기획팀
해외제품기획팀
제품디자인팀
영업기획팀
그래픽디자인팀
인테리어/VMD팀
기획팀
BM팀
CRM팀
웹팀
광고/홍보팀
고객만족팀
조 직 도
. 회사 소개
영업본부
경영지원본부
마케팅본부
상품개발본부
해외사업본부
영업기획팀
미샤직영팀
영업교육팀
해외추진팀
미국법인
중국법인
일본법인
부산지사
호남지사
영남지사
중부지사
회사 연혁
- 1997년 7월 화장품 브랜드 ‘잎스(IPSE)’ 출시
- 1999년 ‘미샤’ 테스트 서비스 시작
- 2002년 이화여대점 ‘미샤’ 매장 오픈으로 운영시작
- 2004년 3월 ‘미샤’ 매장 100호점 오픈
- 2006년 1월 중국진출, 대련1호점 오픈
- 2006년 유럽 본격 진출, 슬리마 1호점 오픈
- 2006년 10월 중동 첫 매장 오픈
- 2009년 2월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최초 진출
- 2010년 4월 뷰티넷 모바일 서비스 오픈
- 2010년 12월 창립이래 최대매출달성 (2,431억)
- 2011년 01월 유니세프와 기부 협약식 진행
. 회사 소개
화장품 매출액현황
매출액 증감율
. 회사 소개
매출액 현황
. 회사 소개
매출액 현황
시장점유율
사업구성
2 환경분석
매장수 ,매장당 매출
매년마다 큰 폭의 외형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풍부한 유보율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짐
사업분야
화장품
제조
해외사업
프랜차이즈
사업
여성 포털
사이트
2 환경분석
2 환경분석
모든 사업이 브랜드 ‘미샤’를 통해 이루어짐
사업구성
대표적인 사업부분은
화장품 기업인 만큼
베이스메이크업/스킨케어
제품 위주로
구성
미샤는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 탈피를 위해
판-관비의 비용이
약65%를 차지,
동업종인 LG생활건강이
약30%의 비중으로
판관비를 지출하는 것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비용 소모
2 환경분석
SWOT 분석
2 환경분석
거품을 제거한 합리적인 가격
170만명의 커뮤니티 회원수
온라인브랜드의 오프라인화
숍브랜딩 시너지 효과
파격적인 고객서비스
구전 마케팅 뛰어남
낮은 브랜드 인지도
제품에 대한 신뢰도
일회성 구매욕구
경기불황으로 인한 저가제품 선호도 증가
10대들의 화장품 사용률 급증
기존 화장품 전문몰의 감소
타기업의 me-too브랜드 등장
가격파괴 자체의 한계성
기존 화장품 업체들의 온라인전용 브랜드런칭
고가 브랜드 시장규모 성장
SWOT 분석 - 성장성
성장성의 주요지표인
총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점으로 보아
회사의 성장성은 크다고
보여집니다.
2 환경분석
SWOT 분석 - 안전성
2 환경분석
SWOT 분석 - 안정성
2 환경분석
SWOT 분석 - 현금흐름
2 환경분석
SWOT 분석 더 페이스샵
2 환경분석
강점(strengths)
①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② 고품질과 자연주의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③ 브랜드샵으로 타 브랜드 견제용이
④ 인지도 구축에 따라 충성도 높은 브랜드 마니아 형성
⑤ 브랜드샵으로 인해 본사와의 직거래로 유통의 효율성 극대화
약점(weakness)
① 저가화장품 업계의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② 주 고객이 10~20대의 젊은 여성(제한된 소비자계층)
기회
(opportunities)
① 경기침체로 인한 합리적인 소비문화
② 지속적인 점포 확장
위협(threats)
① 저가격 정책으로 인한 소비자의 부정적인 선입견
② 낮은 진입 잔벽으로 인한 경쟁업체들의 난립
③ 급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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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65492&sid=leesk55&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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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미샤마케팅,마샤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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