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게묻다1공통)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교재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함의 쓰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행정,경제,경영 |
심리학에게묻다1공통) 심리학에게 묻다.hwp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심리학에게묻다1공통)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교재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함의 쓰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행정,경제,경영,미디어, 생활과학,컴퓨터,통계,청소년,생활체육 심리학에게묻다1공통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15점)를 쓰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Ⅰ. 서 론 인간의 뇌의 활동은 무궁무진하다고 한다. 아인스타인이 애기하길 사람은 뇌의 기능을 5프로도 활용하지 못하고 대다수 죽는다고 한다. 따라서 뇌의 기능을 100프로 활성화 시킨다면 무한 한 세계를 창조할 수 있을 것이다. 뉴튼은 과학적 원리(좌뇌)와 직감력(우뇌)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커다란 업적을 남겼으며, 카할은 과학적인 장비로도 확인하기 어려운 것을 뇌와 눈, 손의 협응을 통해 시냅스 공간을 발견하여 뇌 발달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우리 인간의 모든 활동은 뇌의 활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뇌피질의 반구 중앙에는 세로로 중심구가 있고 옆에는 외측구가 있음. 이 두구를 기준으로 각 반구를 네 영역으로 나누어 전두엽, 두정엽, 측두엽, 후두엽이라고 이라 한다. – 인간의 뇌는 3~6세 사이에 전두엽 부위의 신경세포가 가장 왕성하게 활성화되고, 7~12세 사이에 두정엽과 측두엽 부위, 12세 이후에는 후두엽 부위가 활성화된다고 하였다. 우리의 뇌가 잘 작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를 뇌에 공급하여야 한다. 그중 우리의 뇌는 많은 양의 에너지중 하나가 포도당이기 기본적으로 Joy가 된다. 대체로 단 음식이 Joy를 형성하여 그것이 Grace와 Peace로 이어지고 있다. 첫째는 에너지원의 공급으로 이러한 것이 형성되기도 하지만 더 나나가 심리적인 요인도 작용한다. 즉, 내가 사랑을 느끼고 터인으로부터 인정을 받으며 소속감을 느끼게 되면 마음의 평화를 얻기도 한다. 이러한 과정을 서로 주고받는 유기체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심리학에게묻다1공통)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15점)를 쓰기로 하자. Ⅱ. 본 론 1. Grace-Joy-Peace 매커니즘에 대해 설명 1) Grace: 은혜 또는 사랑 2) Joy: 기쁨 3) Peace: 평화 2. Grace-Joy-Peace의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시사점 참고문헌 -공용(2012), 뇌과학연구, 뇌와 언어의 진화 -권석만,「젊은이를 위한 인간관계 심리학」서울 ; 학지사, 2004. -박지연, (2007), 조선대학교아동미술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재료기법 연구. -배성희(2007), 유아의 발달에 따른 미술표현 연구, 석사학위논문 -박성희(2009). 공감, 공감적 이해. 서울: 원미사. – 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