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만5세 19명 2학기 발달평가 레포트
유아 만5세 19명 2학기 발달평가
유아 만5세 19명 2학기 발달평가
[목차]
유아 만5세 19명 2학기 발달평가
건강 일상생활
바이러스로 인해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함을 알고 등원하자마자 화장실로 가서 손을 꼼꼼하게 씻으며 청결하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편식을 조금하지만 맛있게 다 먹으려고 노력하며 놀잇감이나 놀이기구 등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정리 정돈도 잘 하며 놀이터에서도 규칙과 약속을 잘 지킨다.
신체운동
신체 활동을 하며 움직이는 속도가 민첩하고 재빠른 모습을 보인다. 승부욕이 강해 지기 싫어하여 몸은 재빠르게 움직이기도 하지만 조급은 조급해 하기도 하여 너무 승부에 앞서지 않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의사소통
글자를 쓰기와 읽기에 관심이 있고 스스로 쓸 수 있는 글자는 자주 써 보인다. 혼자서 읽거나 쓰지 못 할 때에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해결 해 보기도 한다. 발표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고 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앞에 나오면 작은 목소리로 소극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격려가 필요하다.
사회관계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언어로 전달할 수 있으며, 결과를 유추하는 활동에 관심이 많은 모습을 보인다. 친구와 함께 협동하여 놀이하며 또래와 놀이할 때 싸우지 않고 서로 의견을 잘 주고 받아 역할 놀이를 즐긴다. 상황극을 표현할 때도 부드러운 말투와 표현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예술경험
재활용품을 이용한 다양한 만들기 활동과 종이접기에 관심을 보이고 활동한다. 노래 부르기를 즐기며 악기 연주를 할수 있고 다양한 소리, 음악의 셈여림, 빠르기, 리듬 등에 관심을 갖는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한다.
자연탐구
호기심과 관심이 많아 과학적인 활동에 호기심을 보이고 매우 적극적으로 함께 참여하여 관찰하고 탐색한다. 관찰 도중에도 궁금한 것이 있으면 물어 보기도 하며 궁금증을 해결해 보인다. 주변이나 주위의 여러 가지 사물이나 물체에 대해 관심이 있고 호기심이 있어 질문도 잘 하는 편이다. 사고가 논리적이고 상황에 적절한 판단을 할 때도 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유아 만5세 19명 2학기 발달평가
파일이름 : 유아 만5세 19명 2학기 발달평가.hwp
키워드 : 어린이집,관찰일지,만5세,평가제,발달평가
태그(#) : #어린이집 #관찰일지 #만5세 #평가제 #발달평가
자료No(pk) : 23012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