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0명 (영역별 2회 관찰작성)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0명 (영역별 2회 관찰작성) 레폿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0명.hwp 문서자료.zip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0명 (영역별 2회 관찰작성)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0명 (영역별 2회 관찰작성)

[목차]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0명 (영역별 2회 관찰작성)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숟가락, 젓가락 사용방법을 여러 번 알려주고 천천히 해 볼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었다. “선생님”부르면서 기분이 좋아 보여 보았더니 00이가 밥이랑 야채를 다 먹어서 자랑하고 싶어하는 표정을 보인다.
/
낮잠시간이 되어 교사가 이불을 깔아주자 OO이가 교사에게 다가오더니 기저귀 매트 위에 앉는다. 교사가 “OO아 누워서 코 자야지~” 하고 말하자 “네” 하고 대답하며 머리가 이불 밖으로 나온 상태로 이불 위에 눕는다. 교사가 “OO이 우리 조금만 밑으로 내려올까?” 하니 자리에서 일어나 이동한 후 다시 눕는다.
신체운동
/
숟가락에 탁구공을 들고 신호 악기 소리를 기다린다. 교사가 신호 악기 소리를 울리자 숟가락에 탁구공을 들고 출발한다. 유니바를 넘어 반환점에 도착해서 투명볼에 탁구공을 넣는다. 숟가락을 들고 유니바를 넘어 출발선으로 돌아와 다음 사람인 00에게 숟가락을 넘긴다. **가 “00야! 공 떨어뜨리지 말고 잘해. 파이팅.” 하고 말한다.
/
하얀색 점토를 들고 주물럭 거리며 놀이하다 친구가 길게 만든 점토 모양을 보고 “뱀”이라고 얘기한다. 들고 있던 점토를 상 위에 올려두고 손바닥으로 문지르며 길게 모양을 만든다. 교사가 빨간색과 파란색 점토를 OO이 앞에 두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하얀 색 점토와 빨간색 점토, 파란색 점토를 섞어서 뭉친다.
의사소통
/
아기인형을 보여주며 ʻʻ아기가 울고 있어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왜 우냐고 묻자 ʻʻ엄마가 보고 싶어서 울고 있어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아기를 달래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ʼʼ라고 묻자 자신의 가족사진을 가져와 아기인형에게 가족 구성원에 대해 설명한다.
/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가져와 교사에게 읽어달라고 이야기한다. 가져온 책을 교사가 읽어주니 집중하며 듣는 모습을 보인다. 책에 나오는 주인공 이름을 말하며 ‘이 아저씨는 검피아저씨야’라고 이야기한다.
사회관계
/
블록을 하나씩 끼우다가 고개를 들어 주변을 살핀다. 구성한 레고 블록을 한 손으로 들고일어나 교구장 앞에서 놀이하는 또래 영아에게 다가간다. 00가 또래 영아를 바라보고 ʻʻ…(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0명 (영역별 2회 관찰작성)
파일이름 :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0명.hwp
키워드 : 관찰일지,발달평가,보
태그(#) : #관찰일지 #발달평보
자료No(pk) : 23035039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