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시절의 식습관 지도방법에 대하여 논하라.

영유아기 시절의 식습관 지도방법에 대하여 논하라.
 영유아기 시절의 식습관 지도방법에 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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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영유아기 시절의 식습관 지도방법에 대하여 논하라.



1.영아기 (출생~18개월)

(1) 영아의 특성
생후 1년간 영아들은 다른 어느 시기보다도 급격한 섭식의 변화를 겪는다. 또한 영아는 처음에는 한 가지 유형의 음식만 섭취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섭식을 전적으로 성인에게 의존한다. 생후 1년이 되면 대부분 영아들은 성인에게 의존한다. 생후 1년이 되면 대부분의 영아들은 성인이 먹는 음식과 아주 유사한 것을 먹을 수 있게 된다.
먹는 기술은 체계적 순서로 발달하기는 하지만 발달의 속도는 각기 다르다. 개인차를 고려하여 영아의 섭식을 위한 일반 지침을 적용해야 한다. 무엇보다 영양의 섭취는 애정 어린 보살핌과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2) 영아의 식사행동
정상적인 신생아는 빨고 삼키는 능력을 갖고 태어난다. 첫 1년 동안은 구강 구조의 형태와 우유를 빨아들이는 기술을 발전시킨다. 16~25주된 신생아는 더욱 성숙된 빨기 행위와 혀가 전후로 움직이며, 더욱 균형이 잡힌 자세와 손이 우유병 가까이 간다. 24~28주 신생아는 턱뼈 아래위로 움직여 씹기를 시작하고 사물을 손으로 쥐어서 입으로 이동 시킬 수 있으며 앉은 자세가 안정된다. 28~32주 신생아는 몸 조절을 할 수 있으며 기대지 않고 혼자 앉을 수 있고, 어깨와 팔의 움직임이 좋아지고 다가가서 물건을 쥘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된다. 의식적으로 사물을 버리고 다시 잡을 수 있는 것을 배운다. 6~12개월 영아는 여과시킨 음식물 보다 조미된 음식물이 적합하며, 음식물에 대한 주의 깊은 선택이 필요하다.
영유아기 시절의 식습관 지도방법에 대하여 논하라.



1.영아기 (출생~18개월)

(1) 영아의 특성
생후 1년간 영아들은 다른 어느 시기보다도 급격한 섭식의 변화를 겪는다. 또한 영아는 처음에는 한 가지 유형의 음식만 섭취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섭식을 전적으로 성인에게 의존한다. 생후 1년이 되면 대부분 영아들은 성인에게 의존한다. 생후 1년이 되면 대부분의 영아들은 성인이 먹는 음식과 아주 유사한 것을 먹을 수 있게 된다.
먹는 기술은 체계적 순서로 발달하기는 하지만 발달의 속도는 각기 다르다. 개인차를 고려하여 영아의 섭식을 위한 일반 지침을 적용해야 한다. 무엇보다 영양의 섭취는 애정 어린 보살핌과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2) 영아의 식사행동
정상적인 신생아는 빨고 삼키는 능력을 갖고 태어난다. 첫 1년 동안은 구강 구조의 형태와 우유를 빨아들이는 기술을 발전시킨다. 16~25주된 신생아는 더욱 성숙된 빨기 행위와 혀가 전후로 움직이며, 더욱 균형이 잡힌 자세와 손이 우유병 가까이 간다. 24~28주 신생아는 턱뼈 아래위로 움직여 씹기를 시작하고 사물을 손으로 쥐어서 입으로 이동 시킬 수 있으며 앉은 자세가 안정된다. 28~32주 신생아는 몸 조절을 할 수 있으며 기대지 않고 혼자 앉을 수 있고, 어깨와 팔의 움직임이 좋아지고 다가가서 물건을 쥘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된다. 의식적으로 사물을 버리고 다시 잡을 수 있는 것을 배운다. 6~12개월 영아는 여과시킨 음식물 보다 조미된 음식물이 적합하며, 음식물에 대한 주의 깊은 선택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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