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관찰일지 23명 1학기 3-8월 |
만4세 관찰일지 23명 1학기 3-.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만4세 관찰일지 23명 1학기 3-8월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건강 신체 운동 4/ 손을 씻으려고 기다린다. 친구가 가자 팔을 걷고 물을 살짝 묻힌다. 비누를 손에 짜고 손을 문지른다. 손등과 손톱을 깨끗하게 구석 구석 문지른다. 문지르자 거품이 일어난다. 거품을 보며 호~하고 바람을 분다. 00이에게 뒤에 친구가 기다리고 있으니 씻고 헹구자고 하자 물로 헹구고 수건에 닦는다. 의사소통 5/ 00이를 여러번 교사는 부른다. 머리 손질을 위해 세 번을 불러도 00이는 게속 친구들과 이야기하느라 보지 않는다. 친구들이 알려주자 그제서야 교사에게 다가온다. 선생님이 부르는 소리를 듣지 못했는지 확인하는데도 대답하지 않는다 여러 번 반복하여 묻자 그제서야 “네 ”하며 대답한다. 사회관계 6/ 소꿉놀이를 하다가 친구가 “이거 내가 먼저 잡았어” 하며 접시를 가져가려고 한다. 00가 “아니야 아까 내가 먼저 갖고 있었던 거야 원래 내꺼야” 라고 말하며 서로 가져가려고 한다. 00가 “내가 먼저 놀고 나서 너 줄게” 라고 말하자 친구가 00에게 양보한다. 00가 놀이를 하고 나서 “자, 나 이제 다 썼어 너도 써”하며 친구에게 접시를 돌려준다. 예술경험 7/ 카드를 반으로 접어서 테두리를 네모로 그리고 그 안에 그림을 그린다. 진아에게 누구를 그리고 있냐고 묻자 가족을 그린다며 아빠는 키가 크고 몸이 뚱뚱해서 뚱뚱하게 그렸다고 말한다. 엄마는 머리카락이 길다며 머리카락을 길게 그린다. 자연탐구 8/ 실외활동 시간에 00이가 찾았던 자연물 4가지를 돋보기를 가지고 가까이 가져가 관찰을 해 본다. 그리고 친구가 가져온 자연물을 서로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 해보며 친구와 자신의 것을 번갈아 가며 보기를 반복적으로 하며 살펴본다. 그리고 관찰한 자연물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표현하기를 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