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역사 학습방향및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0k 교육학과 세계의역사1공통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역사 학습방향및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0k 교육학과 세계의역사1공통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역사 학습방향및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0k

교육학과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한국사(韓國史)는 대한민국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에서 가르치는 한국사 교과목이다. 한국의 역사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주제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배운다. 중학교 과정에서는 단순히 역사라는 과목으로 불린다.
상, 하권으로 나뉘며 상권은 선사시대부터 남북국 시대까지, 하권은 고려, 조선부터 현대까지 서술한다.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재였다.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의 경우, 6차 교육과정(1996년 입학생 ~ 2001년 입학생) 까지는 근·현대사 내용도 있었으나, 7차 교육과정(2002년 입학생~) 이 적용되면서 일부 국사 교과서에서는 근·현대사 내용이 삭제되었다. 2002년부터 이 내용은 따로 한국근·현대사 라는 교과서로 편찬된다. 그러나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자, 2006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부터 국사 교과서에 근·현대사 내용이 추가되었다. 즉, 2002년부터 2005년까지의 입학생과 2006년 이후 입학생들이 배웠던 국사 교과서는 다르다. 이에 따라 2009학년도부터 2013학년도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 사회탐구 영역의 국사 과목에 근·현대사 내용이 포함되었다. 2009 개정 교육과정부터 명칭이 역사와 한국사로 바뀌었다. 고등학교 같은 경우, 도입 초기에는 필수과목이 아니었다가, 역사 교육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자, 2012년부터 다시 필수과목으로 바뀌었다. 방송대 「세계의 역사」 수강생들의 학습을 위하여 집필된 교재로, 역사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자 하는 일반인들도 읽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내용면에서는 중국과 일본 및 서양의 역사를 시대별로 다루었으며, 제3세계의 역사에 대해서도 상당한 지면을 할애하였다. 과거를 살았던 인물들의 육성을 들어본다는 의미에서 사료들을 삽입했으며, 흥미를 북돋우기 위하여 영화 및 문학 작품들도 소개하였다. ‘인간에 대한 이해’라는 관점에서 개인 혹은 집단으로서의 몇몇 인물도 조명해 보았다. 또한 이해의 심도를 높이기 위하여 역사적 사건을 다양하게 파악하는 관점과 학설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 책의 내용을 차근차근 읽다 보면 역사와 세계를 보는 안목을 높이고 우리 자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목차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1부 동아시아의 역사: 제1장 중국 문명의 형성과 통일제국의 출현 제2장 한족왕조와 정복왕조 제3장 근대 중국의 탐색 제4장 현대 중국의 전개 제5장 일본사
제2부 유럽과 미국의 역사: 제6장 고대 지중해세계 제7장 서양 중세의 사회와 문화 제8장 유럽 국가체제의 수립 제9장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 제10장 프랑스혁명의 이해 제11장 19세기 시민사회의 전개 제12장 러시아의 역사 전개와 사회주의 혁명 제13장 제국주의와 파시즘
제3부 제3세계의 역사: 제14장 동남아시아의 역사 제15장 인도사 제16장 서아시아의 역사 제17장 중앙아시아의 역사 제18장 라틴아메리카의 역사 제19장 아프리카의 역사 등으로 구성되 있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
2. 앞으로 나갈 방향
3. 역사의 미래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박구병, 신성곤, 원지연, 윤혜영, 이광수, 이한규, 이혜령, 이희수, 조흥국 지음, 2017, 세계의 역사
-직접 작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