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 |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활.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을 바라보는 역량개발적 접근의 개념 2. 청소년활동의 정의 3. 역량개발을 위한 청소년활동의 방향성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청소년을 바라보는 역량개발적 접근의 개념 역량의 개념은 1973년 하버드대학의 심리학자인 Mcclelland에 의해 처음 제시되었다. 그는 지능검사의 우위성이라는 논문에서 전통적인 의미의 지능검사보다는 개인이 수행하는 직무에서 실제로 성과로 나타나는 역량 평가가 더 나은 의미가 있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러한 역량은 학자 마다 매우 다양한 정의를 내리고 있는데 즉 주로 업무 효과성을 높이고 우수한 성과를 산출하는 개인의 잠재력, 혹은 특정한 상황이나 직무에서 준거에 따라 효과적이고 우수한 수행의 원인이 되는 개인의 내적인 특성,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을 바라보는 역량개발적 접근의 개념 2. 청소년활동의 정의 3. 역량개발을 위한 청소년활동의 방향성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3. 역량개발을 위한 청소년활동의 방향성 제시 첫째, 신체적 건강이다. 즉 신체적 건강이란 현재와 미래의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을 말하는데 청소년활동은 이러한 신체적 건강을 위해 올바른 건강습관을 확립하도록 방향을 설정해야 한다. 둘째, 정서적 건강이다. 청소년들은 성장함에 따라 경험하게 되는 정신적 스트레스도 증가한다. 따라서 자신이 직면하고 있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유지하기 위하여 여가활동 참여능력이 요구된다. 왜냐하면 여가활동은 정신적 고뇌, 두려움, 우울증 등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다양한 레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셋째, 지적역량이다. 지적역량이란 지적역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