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쓰이고 있는 청소년지도방법을 비판하고 효과적인 청소년지도방법의 대안을 제시하시오.

현재 쓰이고 있는 청소년지도방법을 비판하고 효과적인 청소년지도방법의 대안을 제시하시오.
다운로드 :  현재 쓰이고 있는 청소년지도방법을 비.hwp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재 쓰이고 있는 청소년지도방법을 비판하고 효과적인 청소년지도방법의 대안을 제시하시오.



비구조화된 프로그램
반면에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이란 단순한 행사 진행표나 일정표 등과 같은 것을 말하는데, 이들 대부분은 프로그램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요소가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생략되어 있고, 기관 또는 실행자의 주관적 경험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비구조화된 프로그램 또한 나름대로 가치가 있지만, 청소년지도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고 신장시키는 데는 적합하지 못하다고 할 수 있다. 예컨데, 어떤 청소년기관에서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하자. 여기에는 지도목적도, 내용도 구체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도과정에 어떤 요인들이 필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가 생략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단지 이 기관에서는 매년 지원되는 예산에 의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일한 행사를 동일한 지도자가 하겠다는 것이며, 그럼으로써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안내장(또는 포스트)에는 언제, 어디서, 몇 명의 중고등학생을 동원하여 어디로 이동하며, 몇 시까지 문화재를 관람시키고, 점심을 제공하고, 다시 돌아오겠다는 식의 행사 일정만 소개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현재 쓰이고 있는 청소년지도방법을 비판하고 효과적인 청소년지도방법의 대안을 제시하시오.



비구조화된 프로그램
반면에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이란 단순한 행사 진행표나 일정표 등과 같은 것을 말하는데, 이들 대부분은 프로그램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요소가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생략되어 있고, 기관 또는 실행자의 주관적 경험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비구조화된 프로그램 또한 나름대로 가치가 있지만, 청소년지도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고 신장시키는 데는 적합하지 못하다고 할 수 있다. 예컨데, 어떤 청소년기관에서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하자. 여기에는 지도목적도, 내용도 구체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도과정에 어떤 요인들이 필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가 생략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단지 이 기관에서는 매년 지원되는 예산에 의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일한 행사를 동일한 지도자가 하겠다는 것이며, 그럼으로써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안내장(또는 포스트)에는 언제, 어디서, 몇 명의 중고등학생을 동원하여 어디로 이동하며, 몇 시까지 문화재를 관람시키고, 점심을 제공하고, 다시 돌아오겠다는 식의 행사 일정만 소개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