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영아전담 어린이집) |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5명.zip |
분량 : 60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영아전담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면서 1년동안 작성한 관찰일지입니다. 만1세반 기준이며 관찰기록에 대한 해석이 따로 적혀 있습니다. 2019년 만1세 1학기 파일, 2019년 만1세 2학기 파일, 2019년 만1세 1학기, 2학기 묶인 1년치 파일 총 3가지 종류가 있으니 필요하신대로 가져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소개글영아전담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면서 1년동안 작성한 관찰일지입니다. 만1세반 기준이며 관찰기록에 대한 해석이 따로 적혀 있습니다. 만1세 관찰일지가 여러 종류로 있으니 미리보기로 보시고 각자 어린이집에 맞는 틀에 맞게 가져가세요. 여기서 Tip: 제가 올린 자료의 버전이 다양합니다. 1) 월 별로 나뉜 개별 자료(2월, 3월 등) 2) 학기로 나눠진 자료(1학기,2학기 등) 3) 1년치로 묶은 자료 가 있으니 필요하신 버전으로 가져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목차1. 구분 1) 신체 2) 사회?정서 3) 언어?인지 4) 식습관 5) 배변습관 6) 수면습관 2. 관찰내용 3. 해석본문내용신체 5/11 교사와 발을 맞대고 앉아 공을 굴리며 주고 받기 놀이를 하다가 공이 책상 밑으로 굴러들어가자 엎드려 팔을 뻗어 공을 꺼낸 후 교사에게 공을 던짐. 5/17 사자노래가 나오자 큰소리로 소리를 지르며 교실을 마구 뛰어다니다가 교사가 뛰는 행동의 위험함을 알리며 행동을 제한하자 네발로 기며 어흥소리를 내고 사자를 흉내냄. 해석: -도구를 사용해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여 적극적으로 참여함 -노래를 들으며 마구 뛰어다니며 신체 움직임에 적극적이나 뛰는 행동이 위험함으로 영아에게 위험함에 대해 설명해주어야 할 필요가있음. 사회.정서 9/19 역할: 야채 모형(파프리카)을 들고 칼로 썰어보기를 시도함. 교사가 한 손으로 파프리카 한 쪽면을 잡아주니 중간에 갈라진 부분에 칼을 넣어 자르며 벨크로가 떨어지는 것에 흥미를 보이면서 다시 붙였다 잘라보기를 반복함 9/22 교사가 친구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모습을 보고 다른 그림책을 가져와 교사의 얼굴을 돌려 책을 가리킴. 교사가 “지금 친구들 책 읽어주고 있으니까 서진이 가져온 책도 조금 이따 읽어줄게.”하고 말하나 다시 “응!응!”하며 관심을 끌려고 함 해석: -놀잇감이나 새로운 놀이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보이며 한 가지 놀이에 집중할 수 있게됨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소리나 몸짓으로 표현하는 것이 대부분이나 적극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고, 교사의 관심을 끊임없이 끌려고 노력함참고 자료없음압축파일 내 파일목록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3월.hwp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4월.hwp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5월.hwp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6월.hwp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7월.hwp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8월.hwp 1세 2학기 관찰일지 4-5명/10월.hwp 1세 2학기 관찰일지 4-5명/11월.hwp 1세 2학기 관찰일지 4-5명/12월.hwp 1세 2학기 관찰일지 4-5명/1월.hwp 1세 2학기 관찰일지 4-5명/2월.hwp 1세 2학기 관찰일지 4-5명/9월.hw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