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과청소년 1학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

[학교교육과청소년 1학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
 [학교교육과청소년 1학년] 초등학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학교교육과청소년 1학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분석

가. οο 초등학교
(1) 프로그램 구성 요약
1) 한자
2) 영어연극
3) 컴퓨터
4) 배드민턴
(2) 프로그램의 강점과 그 이유(2가지)
1) 그림 자료 활용
2) 흥미 위주의 수업
3) 공간활용

나. ΔΔ 초등학교
(1) 프로그램 구성 요약
1) 독서?논술
2) 합창
3) 그리기
(2) 프로그램의 강점과 그 이유(2가지)
1) 학습에 대한 흥미와 미래 사회에 적응
2) 학부모와 학생의 의견
3) 기회 확대

2. 나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가. 프로그램명과 대상, 주차별 구성 내용 요약
(1) 프로그램명과 대상
(2) 주차별 구성 내용 요약

나. 구성 상 강점과 이유
(1) 강점 1 – 스티커의 지급 및 전체 시상
(2) 강점 2 – 평가
(3) 강점 3 ? 무료 교재활용
(4) 강점 4 –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수업
(5) 강점 5 – 학습자상황분석

참고문헌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분석

가. οο 초등학교
(1) 프로그램 구성 요약
1) 한자
2) 영어연극
3) 컴퓨터
4) 배드민턴
(2) 프로그램의 강점과 그 이유(2가지)
1) 그림 자료 활용
2) 흥미 위주의 수업
3) 공간활용

나. ΔΔ 초등학교
(1) 프로그램 구성 요약
1) 독서?논술
2) 합창
3) 그리기
(2) 프로그램의 강점과 그 이유(2가지)
1) 학습에 대한 흥미와 미래 사회에 적응
2) 학부모와 학생의 의견
3) 기회 확대

2. 나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가. 프로그램명과 대상, 주차별 구성 내용 요약
(1) 프로그램명과 대상
(2) 주차별 구성 내용 요약

나. 구성 상 강점과 이유
(1) 강점 1 – 스티커의 지급 및 전체 시상
(2) 강점 2 – 평가
(3) 강점 3 ? 무료 교재활용
(4) 강점 4 –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수업
(5) 강점 5 – 학습자상황분석

참고문헌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분석

가. οο 초등학교

(1) 프로그램 구성 요약

1) 한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2회(화요일, 금요일) 3시간씩 운영하는데 실생활에 사용되는 한자를 익혀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하였으며 언어능력 및 어휘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수업은 훈과 음 익히기, 필순에 따라 쓰면서 외우기, 단어와 단음?장음 구별하기, 사자성어의 뜻을 파악하고 활용하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한자는 교실 부족으로 인해 과학실에서 수업을 하고 있었는데 보기에도 긴 의자에 학생들이 여럿이 앉아서 수업을 받기가 불편해 보였다. 소규모학교라서 잉여 교실이 거의 없는 상태이고 잉여 교실 한 곳은 2학기부터 방으로 개조하여 돌봄교실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