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검사,측정,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 – 교육평가 |
교육평가.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2022년 1학기 교육평가 (유아교육 4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1. 공통형 문항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완벽하게 설명했습니다. 2.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유아교육 자료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3.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4. 검사, 측정, 평가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5. 교육평가 2022년 1학기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 교육평가 준거참조검사 교육평가 검사의개념 교육평가 측정의개념 교육평가 평가의개념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 교육평가 준거참조검사 교육평가 검사의개념 교육평가 측정의개념 교육평가 평가의개념 Ⅰ. 서 론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① 규준참조검사의 개념 ②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2) 유아교육에 반영되어야 하는 방안 ① 규준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② 준거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2.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 ① 검사의 개념 ② 측정의 개념 ③ 평가의 개념 2) 검사, 측정, 평가의 상호 연관성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 교육평가 준거참조검사 교육평가 검사의개념 교육평가 측정의개념 교육평가 평가의개념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 교육평가 준거참조검사 교육평가 검사의개념 교육평가 측정의개념 교육평가 평가의개념 Ⅰ. 서 론 교육평가 공통형 과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과제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두 문항에 대해서 작성하고자 한다. 유아교육에서 평가가 중요한 이유는 유아의 현재 발달 상태를 파악하여 유아들의 성장에 필요한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하는 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따른 적절한 평가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평가는 크게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형태로 나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상대평가와 절대평가가 바로 그것이다. 따라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이러한 평가의 유형들이 실제 유아교육에서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그 방향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논의해 보고자 한다. 또한 교육평가의 대표적인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 검사, 측정, 그리고 평가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개념들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유아교육평가에 대하여 심도 있게 이해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검사의 기준에 따라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