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보건교육 기말]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보건교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2022 보건교육 기말]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보건교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보건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보건교육 기말과제 – 방송통신대 2022년 1학기

* 보건교육 1번 문항 – 사업장(근로자집단)을 교육 대상자로 선택하여, 스트레스 관리 교육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한 뒤,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 보건교육 2번 문항 –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간략 소개와 함께 각 단계별 내용을 요약하여 제시하고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제시한 뒤, 실제 보건교육의 내용을 표로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보건교육 기말 과제로 제시된 두 문항에 대해서 모두 작성하였으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통하여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글자크기 : 10포인트 줄간격 : 180
보건교육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
① 교육 주제 선정과 그 배경 –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②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목표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①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
②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고안
③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
①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의 각 단계와 그 내용
2)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① 만성질환과 대상자 선정 – 청장년층을 위한 고혈압 예방 및 관리
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의 각 단계의 예시
③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청장년층을 위한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

Ⅲ. 결론

참고문헌

보건교육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Ⅰ. 서론

보건교육 1번 문항으로 제시된 집단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사업장(근로자집단)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고자 한다. 근로자 중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한 집단을 선정하여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계획하도록 하겠다. 감정노동 직종의 근로자들은 고객 응대의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친절함을 유지하며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강도 높은 감정 소모가 이루어지게 된다. 대표적인 감정노동 직종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판매직원, 항공기 승무원, 전화 상담원 등이 있다. 본 글에서는 사업장의 근로자 집단 중에서 항공기 승무원 집단을 선정하여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전략을 고안해 보고, 실제적인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보건교육 2번 문항에서 제시된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은 건강 증진을 위한 진단과정 PRECEDE의 5단계와 건강 증진 교육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PROCEED의 4단계로 이루어진 모형이다. 2번 문항 과제를 시작하면서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각 단계와 그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그리고 만성질환 중 고혈압을 선정하여 청장년층을 위한 만성질환 고혈압 예방 및 관리의 내용을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각 단계의 내용을 제시하고 적용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청장년층을 위한 만성질환 고혈압 예방 및 관리의 보건교육의 내용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