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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더본코리아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더본코리아
1
서 론

2
기업개요
3
SWOT
4
핵심역량
6
경쟁사 분석
INDEX
더본코리아
8
개선 및 전망
5
마케팅 전략
7
해외진출전략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1. 서 론
의식주
필수기업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의식주 중 ‘식’에 근거한 기업
(기본메뉴에 충실)
선정이유
CEO
대표역량
대표역량에 의해 폭풍적으로 성장한 중소기업의 대표적인 사례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2. 기업개요
`본가` `원조쌈밥집`
`새마을식당` `행복분식` `한신포차` `해물떡찜0410` 등 다수의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업체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더본`은…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더본코리아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더본코리아
1
서 론

2
기업개요
3
SWOT
4
핵심역량
6
경쟁사 분석
INDEX
더본코리아
8
개선 및 전망
5
마케팅 전략
7
해외진출전략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1. 서 론
의식주
필수기업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의식주 중 ‘식’에 근거한 기업
(기본메뉴에 충실)
선정이유
CEO
대표역량
대표역량에 의해 폭풍적으로 성장한 중소기업의 대표적인 사례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2. 기업개요
`본가` `원조쌈밥집`
`새마을식당` `행복분식` `한신포차` `해물떡찜0410` 등 다수의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업체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더본`은 本家 의 本자의 ‘근본’이라는 뜻과 영어 born의 ‘태어나다’라는 의미를 결합, “맛에서는 전통적이고 변치 않는 한국적인 근본을 유지하면서 고객에겐 늘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간다”라는 의미

2. 기업개요
연혁
1993년 4월.
원조 쌈밥집 논현 본점 오픈
1994년 1월.
㈜더본 코리아 설립
2002년 5월.
본가 논현 본점 오픈
2002년 10월.
새마을식당 논현본점 오픈
2004년 9월.
해물떡찜0410 압구정 본점 오픈
2005년 3월.
중국 청도 더본 식품 유한공사 설립
(중국 소스 제조 공급 회사)
2005년 5월.
본가 중국 청도 복성호텔점 오픈
2006년 8월.
홍콩반점0410 논현 본점 오픈
2006년 11월.
새마을식당 중국 상해 홍천루점 오픈
2007년 6월.
㈜해물떡찜0410 법인설립
2008년 3월.
㈜더본 아메리카 설립
2009년 3월.
본가 미국 LA 다이아몬드바 점 오픈
2009년 3월.
홍콩반점0410 미국 LA 가주마켓점 오픈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2. 기업개요

구 분
내 용
회사명
㈜ 더본 코리아
대표자명
백종원
사업분야
외식업, 식음료
기업형태
주식회사, 법인 사업체
자본금
10억원
매출액
350억원
사원수
200명
설립일
1993년(업력 17년)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2. 기업개요
점포현황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2011년 현재 302개 매장 돌파

원조 쌈밥집
백종원 사장의 첫번째 가게.
가게 인수 후 쌈밥, 삼겹살,
해물쌈장을 주력으로 전문화

2. 기업개요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본가
새롭게 고기 메뉴를 개발하여 우리 입맛 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입맛에도 맞는 국제적인 음식을 만들어보자는 것이 취지.

외국으로의 진출을 꿈꾸고 있는 더본코리아의 필수 과제.

외국 지점 오픈 전, 먼저 우리 나라에서 전반적인 메뉴와 서비스 및 운영 시스템을 시험하기 위해 문을 연곳.
2. 기업개요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새마을식당
기존의 강남 상권에는 없는 뭔가 특별한 메뉴를 탐색.

부담없이 소주를 마시면서 값싼 돼지갈비를 구워먹게 하면 어떨까 + 6~70년대의 분위기 나는 인테리어 + 연탄불

연탄1번지 탄생 but 연탄으로 인한 직원들의 고생으로 6각모양의 숯인 열탄으로 대체 열탄1번지로의 재탄생. 이 후 새마을 식당으로 변경.
2. 기업개요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한신포차
한신이 문을 열 당시는 IMF직후여서 모두 허리띠를 졸라매어 지내는 힘든상황이었고, 피폐해진 많은 사람들은 초저녁부터 포장마차에 모여서 술잔을 기울이던 시기.
+일등공신 안주, 닭발
군대 시절 PX에서 사먹던 닭발처럼 부드럽고 매콤한 닭발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에서 개발.
엄청난 매운맛에 초반에는 불평이 많았지만, 더 맵게 만들어 손님들의 이야깃거리로 승화.
2. 기업개요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2. 기업개요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백종원 사장 신념
나의 정장은 조리복
백사장은 항상 조리복 차림이다.
인터뷰를 요청한 기자가
사진을 찍기 위해 정장이 없냐는
물음에 자신의 정장은
조리복이라고 말하는 ‘그’이다.
`밥장사를 하려면 자기 식당에 나오는
메뉴는 직접 만들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 나의 소신입니다.

주방장에게 의존하면 나중에
문제가 생깁니다.
시간 날 때마다 주방에 들러 메뉴도
개발하고 만들고 해야 됩니다.`

2. 기업개요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백종원 사장 신념
성공키워드는 `인내`
백사장은 절대 목 좋은 곳에 가게를 내지 않는다.
`목좋은 곳에서는 누구나 성공할 수 있지만 나쁜 곳은 정반대이다. 성공하기 쉽지않지만 그곳에서 대박을 터뜨린다면 어디를 가든 성공할 수 있다`

`식당을 하려는 사람은 거의 3개월 안에 승부를 볼려고 합니다. 이 조급합이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입소문이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패스트푸드`보다 `슬로푸드`가 몸에 좋은 것 아시죠`

2. 기업개요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백종원 사장 영업 전략
음식과 식당음식은
다르다.

`집에서 제육볶음을 하려면 최
소한 10분 이상 걸립니다. 식당
에서 그 시간 걸리면 손님들 다
도망갑니다. 적어도 2~3분 만
에 식탁에 올려야 하지요.`
별명은 아이디어맨
,변칙 요리사

백사장은 `아이디어 뱅크`이다. 철저히 손님입장에서 아이디어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7195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8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더본코리아해외진출전략,한식해외진출,한식브랜드
파일이름 : 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더본코리아해외진출전략,한식해외진출,한식브랜드.pptx
키워드 : 더본코리아기업,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더본코리아해외진출전략,한식해외진출,한식브랜드,더본코리아기업분석
자료No(pk) : 11071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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