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9명 1년 관찰일지 (3~다음해 2월 까지 ) 영역별 2회 작성

만5세 19명 1년 관찰일지 (3~다음해 2월 까지 ) 영역별 2회 작성
 유아 만5세 19명 1년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6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19명1년 관찰일지

건강
신체
운동
6/
실외활동을 나와 친구와 잡기 놀이를 한다. 팔은 달리는 자세를 잘 취해보고 다리는 크게 보폭을 두고 열심히 달려 보기를 한다. 이내 친구를 잡고 친구가 다시 00를 잡기 위해 열심히 달려 도망 치기를 한다
손을 씻으려고 하자 손세정제에서 거품이 나오지 않는다. 계속해서 눌러서 조금씩 짜더니 한가득 거품을 짜낸다. 교사를 부르며 “선생님 비누 다 썼어요” 하고 말해준다. 비누를 새걸로 바꾸어 주자 “와 나두 새걸로 하고 싶다”라고 하며 손에 묻은 비누를 칠하며 헹궈낸다.
의사소통
8/
친구와 다양한 음식 낱말 퀴즈 맞추기를 하며 00가 먼저 문제 내기를 한다. ‘음 이거는 아주아주 시원하고 달콤하고 맛있는 거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아이스크림!’ 하며 맞춘다. 친구의 대답에 ‘정답! 이번엔 너가 문제 내’ 하고서 친구와 바꿔가며 문제 내고 맞추기를 한다
이야기나누기 시간에 옛날 시대의 교통기관에 대해 들려주는데 옆에 친구에게 말을 걸며 속닥속닥 귓속말도 하며 이야기를 한다. 이야기를 하고 서로 얼굴을 보고 웃는다. 옛날에는 지금의 자동차처럼 이동수단은 무엇이었는지 00이에게 물어보자 천장을 쳐다보며 “음…”하며 대답을 못한다. 옛날에는 자동차가 없어서 말이나 인력거를 타고 다녔다고 이야기해주자 고개를 끄덕인다.
사회관계
6/
오전 실내 자유선택활동 시간 쌓기 영역에서 친구와 블록을 이용해 구성놀이를 한다. 구성놀이 시 친구가 블록을 마음대로 구성하고 부수자 말한다. ‘야 하지 말라고’ 친구가 00이의 말을 무시하고 들어주지 않자 ‘나 그럼 너랑 이거 다시는 안해’ 라고 말한다.
소꿉놀이를 하며 음식 가게 주인을 맡아 음식을 접시에 담아서 책상위에 올려 놓는다. “선생님 제가 이렇게 밥상을 차렸어요”라고 말한다. “우와 너무 맛있겠다 선생님도 먹어도 돼?”라고 물어보자 “당연하지요 선생님 주려고 만들었어요”라고 말한다. 먹는 시늉을 하며 맛있다고 하자 “선생님 계란후라이 좋아해요? 제가 계란후라이도 만들어드릴게요”라고 말하며 계란후라이를 그릇에 담아 가져와서 준다. 친구에게도 “너는 뭐먹고 싶어?”하며 물어본다. 친구가 치킨을 먹고 싶다고 하자 “기다려봐”하며 그릇에 음식을 담아서 준다.
예술경험
7/
칫솔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칫솔을 만지면서 “부드럽네.”라고 말한다. 무엇을 그릴지 물어보자 “음….”이라고 생각하다가 옆에 언니의 그림을 보더니 “바다 그릴래요.”라고 말하고 파란색 물감을 묻혀서 바다의 물결을 지그재그로 그린다.
이면지를 꺼내어 반으로 접는다. 가운데를 가위로 자르고 모양을 접어 책을 만든다. 앞의 표지에 “00이의 비밀 노트”라고 적는다. 한 장을 넘겨 00반 친구들의 모든 이름을 적는다. 또 한 장을 넘겨 그림을 그리고 다양하게 책을 꾸민다.
자연탐구
8/
얼음 관찰하기 활동을 한다. 얼음을 보자 ‘꽁꽁 얼었네’ 라고 말하며 손으로 얼음을 만진다. ‘부드럽고 차갑다’ 라고 말한다. ‘선생님 점점 녹고 있어요. 여기 물 생겼어요’ 라고 말하며 쟁반 위 얼음의 밑부분에서 나온 물을 가리킨다
모래놀이터에서 모래놀이를 하다가 모래 속에 개미를 발견한다. 개미를 손으로 잡으려고 하자 자꾸 개미를 놓친다. 소꿉놀이 도구중 미니삽을 들고 개미주변을 삽으로 들어서 개미가 떨어지는지 관찰한다. 친구에게 “00야 여기 개미있어 봐봐”라고 말하자 친구가 “어디어디?”하고 물어보자 보여주며 “손으로 잡아봐봐”라고 말한다. 친구가 못하겠다고 하자 00이가 개미를 손으로 잡더니 깜짝놀라 다시 개미를 떨어트린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