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16명의 관찰내용입니다 |
관찰일지 1학기 만5세 16명 1학기.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유아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16명의 관찰내용입니다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건강 신체 운동 3/ 수조작에 있는 우리 어린이집 꾸미기에 관심을 보이고 교재교구를 꺼내든다. 놀이터의 놀이기구를 요리조리 만져보고 돌려보고 놀이터판에 이쪽에 놨다가 저쪽에 놨다가 반복하기를 하다가 이내 놀이터 기구들을 다 붙여보고 놀이터를 꾸며 완성 해 본다. 의사소통 4/ 여름 하면 생각나는 도구는 무엇이 있는지 친구와 주고 말을 주고 받는다. 친구가 말을 못 하고 있자 00가 “그거 있잖아 더울 때 이렇게 이렇게 얼굴에 바람불게 하는거 ”라고 말한다. 친구가 “부채!”라고 말하자 “그다음 내 차례, 에어컨”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5/ 쌓기 영역에서 레고 블록을 이용해 이것저것 만들어 본다. 여러번 다시 조작하여 만들어 보고 이내 완성이 됬는지 교사에게 보여주며 이야기를 한다. ‘선생님 이거봐 봐요 어때요? 잘 만들었죠?’ 라고 말하며 만든 것을 교사에게 자랑스럽게 소개하며 이야기 해 준다. 예술경험 6/ 00가 ‘나 음률 영역 가서 놀래’ 라고 이야기 한다. 친구가 00를 따라가서 음률 영역에 이름표를 붙인다. 그 후 탬버린을 꺼내 바닥에 두고 소리가 나도록 막대를 이용해 한 손으로는 치고 한 손으로는 마라카스를 흔들어본다. 자연탐구 7/ 나비의 성장과정 그림자료에 관심 보이며 00가 “선생님 그거 알아요? 우리 교실에도 진짜 나비 있어요.” 라고 말하며 과학 영역에서 나비 표본을 가져온다. 표본 하나를 집어 “이거는 뭐에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나비가 여기 나뭇잎에 알을 낳았는데 보이니?”라고 묻자 00가 현미경에 대고 보며 “동글동글 이거 맞아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00가 찾았구나. 이게 나비의 알이야.”하고 말하자 반대쪽 눈을 대고 보며 “잘 보여요.”라고 말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