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20명 1학기 유아 발달평가

만 5세 20명 1학기 유아 발달평가 업로드

만 5세 20명  1학기 유아 발달평가.hwp 자료.zip

[목차]

만 5세 20명 1학기 유아 발달평가


이름
000
생년월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운동
항상 사용하지 않는 전기가 있으면 전기를 아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의자에 앉을 때 넘어지지 않도록 바르게 앉는 자세가 필요하며 자기 주변을 스스로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다. 대근육을 적절히 사용하여 자신의 몸의 균형을 잡고 넘어지지 않도록 중심을 잘 잡는다.
의사소통
책 읽기에 흥미를 보이며 자발적으로 책을 선택하여 읽다.자신이 알고 있는 사전 지식을 상대방에게 언어로 전달할 수 있고책 속의 글자를 읽을 수 있으며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이야기를 나눌 때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이야기 하고 들을 수 있으며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문장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즐긴다.
사회관계
게임 규칙을 이해하고 규칙에 알맞게 게임을 해나갈 수 있다. 게임의 승패보다는 게임 자체에 즐겁게 참여하려는 태도를 중요시한다. 친구와 역할놀이에 함께 참여하여 놀이하며갈등 시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나, 해결되지 않으면 문제 상황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와의 갈등상황에서 올바른 감정표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예술경험
미술 작품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미술재료를 사용하여 그림을 꼼꼼히 완성하고 다양한 조형활동을 할 때에도 창의적으로 작품으로 표현할 수 있다. 자기의 경험들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고 다양한 색에 관심을 갖고 색을 조합하여 그림을 표현한다.
자연탐구
새로운 교구와 놀잇감, 활동지를 제공하면 바로 관심 갖고 관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금방 흥미를 잃고 유아가 좋아하는 레고블록으로 놀이한다.놀이를 할 때 놀잇감을 세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친구와 놀잇감을 비교할 때 누가 많은지 비교하고 많고 적음에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수를 셀 때 옆에서 함께 세어보고 일대일로 대응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많고 적음을 스스로 이해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107Kb
태그(#) : #발달평관찰일지 #상담일지 #보육일지 #어린이집
자료No(pk) : 2309110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