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에밀을 읽고 제 3부(소년기)까지 내용 요약 한 후 보인의 소감을 기록하고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에 관해 기술하시오 |
루소의 에밀을 읽고 제 3부(소년기).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루소의 에밀을 읽고 제 3부(소년기)까지 내용 요약 한 후 보인의 소감을 기록하고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에 관해 기술하시오 |
Ⅰ. 서론 Ⅱ. 본론 1. 제 3부(소년기)까지 내용 요약 1) 제1부┃유아기(출생에서 다섯 살까지) 2) 제2부┃아동기(다섯 살에서 열두 살까지) 3) 제3부┃소년기(열두 살에서 열다섯 살까지) 2. 소감문 3.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18세기 루소(J. J. Rousseau)는 ‘에밀’이라는 그의 저서에서 노작교육의 가치는 사회적 삶을 영위하는 한 배워야 하며, 인간적인 특성을 길러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고, 19세기 페스탈로찌(J. Pestalozzi)는 루소의 교육사상에 영향을 받아 그것을 실천에 옮겼다. 노작을 통해 아동의 과학적 인식을 촉구하고 인간관계를 바르게 파악하여 심성의 고상화를 추구함으로써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꾀하고자 했다. 루소와 페스탈로찌의 사상적 영향을 받은 프뢰벨은 아동의 개성 발달, 자발적인 활동을 강조했는데, 이는 실생활 속에서 노작을 통해 배우는 것이 관념의 언어적 전달을 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