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2022년]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 2.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교육평가 2022년]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 2.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교육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년 1학기 교육평가 (유아교육 4학년) 중간과제 레포트자료입니다.

1. 공통형 문항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완벽하게 설명했습니다.
2.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유아교육 자료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3. 지정형 문항 수행평가의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4.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로 프로젝트평가를 유아교육현장에서 시행한 사례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5. 교육평가 중간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점을 기원드립니다.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 교육평가 준거참조검사 교육평가 유아교육에 반영 교육평가 수행평가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 교육평가 준거참조검사 교육평가 유아교육에 반영 교육평가 수행평가

Ⅰ. 서 론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
① 규준참조검사의 개념
②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2)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
① 규준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② 준거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2.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1) 수행평가의 개념
2)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
①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 사례 ? 프로젝트 평가
②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 사례의 결과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 교육평가 준거참조검사 교육평가 유아교육에 반영 교육평가 수행평가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 교육평가 준거참조검사 교육평가 유아교육에 반영 교육평가 수행평가

Ⅰ. 서 론
유아교육평가를 진행하며 수행평가에서 나타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은 보다 진보적인 형태의 평가가 필요하다. 특히 유아교육에서는 영유아들은 학습을 과정으로 이해하고 프로젝트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한 문제 해결 기술을 보일 수 있어야 한다.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평가는 특정 교육 프로그램의 계획, 실행 과정, 결과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 평가 결과는 평가 대상 프로그램의 지속 가능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평가 대상 프로그램의 효과성 및 적합성을 평가하고 부분 수정 및 보완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따라서 유아에 관한 정보의 사용 및 교육 활동 계획에 대한 활용을 위해 영유아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은 필수적이다. 그리고 영유아에게 학기 초에 발달 선별 검사를 실시하여 다음 이후의 검사가 더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평가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교육 활동 계획을 통해 교육 과정을 계획하고 영유아의 잠재적인 발달 영역을 확장시키는 것은 유아교육평가를 잘 활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이러한 유아교육평가의 내용을 기반으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이러한 각 검사가 유아 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간략하게 설명해 보도록 한다. 그리고 유아교육에 적용한 수행평가의 개념과 수행평가의 한 사례를 제시하고 그 결과를 간략히 설명해 보겠다.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① 규준참조검사의 개념
규준참조검사에서의 기준은 표준화 그룹에서 얻은 평균 결과이며 개별 테스트 결과를 해석하는 표준으로 사용된다. 기준참조검사는 그룹 내 개인 점수의 상대적 위치를 평가하는 상대적인 평가로, 일반적으로 상대 평가는 교육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여부가 아닌 학습자 간의 비교를 통한 순위가 중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