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미래사회와유아교육 기말시험 과제물(크로마키 앱을 활용하여 실습한 사진) |
20221기말_유아1_미래사회와유아.z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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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1. 크로마키 앱을 활용하여 실습한 사진을 제시하시오.(사진 3컷) 2. “디자인씽킹 접근방법”중 스탠포드 디스쿨 모델에 기초하여 생활 속 문제해결방법을 적으시오. 3. STEAM교육의 RST 모형을 참조하여, 제품의 어떠한 기술 및 성능을 활용하여 유아에게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쓰시오. 4. “유아교육분야의 원격수업에 대한 의견 기술” 본인이 생각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좋은 원격수업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작성하시오.(내용, 방법, 이유 등 기술) – 목 차 – 1. 크로마키 앱을 활용하여 실습한 사진을 제시하시오.(사진 3컷) 2. “디자인씽킹 접근방법”중 스탠포드 디스쿨 모델에 기초하여 생활 속 문제해결방법을 적으시오. 3. STEAM교육의 RST 모형을 참조하여, 제품의 어떠한 기술 및 성능을 활용하여 유아에게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쓰시오. 4. “유아교육분야의 원격수업에 대한 의견 기술” 본인이 생각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좋은 원격수업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작성하시오.(내용, 방법, 이유 등 기술) 참고문헌 |
문제 1. 멀티강의 9강 수업 실제 영상 참조) 크로마키 앱을 활용하여 실습한 사진을 제시하시오.(사진 3컷) Ⅰ. 크로마키의 정의 두 개의 영상을 합성하는 기술을 영어로 ‘크로마키, Chroma Key’라고 한다. 화상을 합성하는 특수한 기술로 두 개의 영상을 하나로 합성하는 기법을 명칭한다. 사진의 합성에 있어서 단색판을 배경으로 촬영한 다음에 그 화면에서서 배경색을 제거하거나 투명하게 한 후, 배경대신에 다른 화면을 배치하여 두 개의 영상을 합성하므로써 구성된다. 이때 배경이 되는 단색판을 ‘크로마 백’이라고 하며, 크로마 백으로 적색, 녹색, 청색이 사용되는데 주로 청색이 많이 사용된다. 서양사람들은 초록색을 크로마백으로 사용된다. Ⅱ. 크로마키의 실습 크로마키의 실습 사진은 동네 꽃집의 화분을, 그림은 아동그림을 그린 후 실험하였다. 크로마 백, 초록색 합성 할 그림 완성 Ⅲ. 크로마 키의 실습 결과 크로마키의 실습결과, 크로마 백으로 초록색 부분이 그림의 부분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주로 일기예보나 유튜버들이 크로마 백을 사용하는데, 크로마 키 연습을 할 수 있어서 뜻 깊었고 감동적이었다. 문제 2. “디자인씽킹 접근방법”중 스탠포드 디스쿨 모델에 기초하여 생활 속 문제해결방법을 적으시오. Ⅰ. 스탠포드 디스쿨 모델 스탠포드의 디스쿨은 스탠포드 학생이라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과정으로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등록을 한다. 디스쿨은 디자인 씽킹이라는 문제에 대해서 독창적시각으로 접근하는 사고방법을 배우는 과정이며 디스쿨(D-school)이라고 한다. 디스쿨에서는 5단계 원칙에 의해서 독창적인 방법을 찾아낸다. 첫 번째는 공감하기로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많은 정보를 통해 공감한다. 두 번째는 문제를 정의하기로 일상속에서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를 골라 정의한다. 세 번째는 아이디어 내기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아이디어를 낸다. 네 번째는 모델만들기로 당장 준비할 수 있는 재료들로 아이디어를 눈에 보이는 제품으로 만들어낸다. 다섯 번째는 만들어진 제품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며 반응을 보고 부족한 부분을 고쳐나간다. – 중략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