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2학기 만 5세 19명 레폿
[목차]
발달평가 2학기 만 5세 19명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편식이 없으며 음식을 골고루 잘 먹고 음식이나 미술재료들이 손이나 옷에 묻거나 지저분해지면 조금 민감하게 반응하고 바로 깨끗이 씻어서 몸을 깨끗하게 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활동 등 몸의 움직이는 활동을 할 때에는 자신감 가지고 활동을 시도해 보이려는 모습을 보인다. 마음은 여린 편이나 신체활동에는 자신감이 크며 도구를 사용한 신체활동에 잘 참여하여 공을 주고 받는 활동 뿐만 아니라 공을 발로 차는 축구나 던지는 농구같은 종목의 활동 등도 즐겨할 수 있다.
의사소통
친구들과 의사소통을 하면서 다양하게 표현하고 친구들과 스스럼없이 함께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교사가 들려주는 동시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친구와 떠드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바르게 들어 볼 수 있도록 지도해주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자신의 감정을 알고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알고 스스로 할 수 있었다. 가족을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고 실천 할 줄 안다.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나를 소중하게 여기며 다툼 시에 친구와 함께 긍정적으로 다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아직 지도가 필요하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 춤, 미술작품, 극놀이 등을 듣거나 보고 즐긴다. 음악에 흥이 많아서 자신이 관심과 호기심 가는 노래에 흥미를 보이는 모습을 보인다. 처음에는 소심하게 움직였다가 이내 적응되면 몸을 크게 움직여 노래를 즐기기도 한다.
자연탐구
과거와 현재를 구분하여 비교 할 줄 안다. 모든 영역에 관심이 많으며 자신의 관찰하고 구성한 결과물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호기심이 많으며 교사에게 질문하고 탐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108Kb
태그(#) : #발달평관찰일지 #상담일지 #보육일지 #어린이집
자료No(pk) : 2312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