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입니다.(평가인증A.행동발달평가) |
만1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zi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1)소개글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분량. 총 20페이지 입니다. (1인당 2장 분량. 아주 자세합니다.) 같은 제목으로 검색하시면 만1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와 연계됩니다. |
2)목차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자연탐구 6. 예술경험 7. 종합평가 3)본문 내용 [기본생활습관] – 하루 일과를 즐겁게 참여하고 있으며 모든 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 – 식사 시 섬유질이 많거나 질긴 고기류는 잘 씹어서 삼키지 못하여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 교사가 식사의 양을 조절하여 배식하고 있으며 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때는 더 먹을 수 있도록 배식하고 있다. 가끔 음식물을 입에 많이 넣고 물고 있을 때가 있으나 반복적으로 이야기하여 음식물을 다 삼킨 후 다른 음식을 먹고 있다. – 반복적인 배변훈련으로 인해 기저귀를 떼었고, 변기에 앉아 배변하고 있다. – 낮잠 시 바로 잠들기 보다는 뒤척이다 잠이 들 때가 많으며, 교사가 옆에 있거나 토닥이면 오히려 더 잠에 들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 운동] – 신체활동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팔, 다리, 목, 허리 등 움직임을 조절하여 다양하게 움직인다. – 신체활동을 할 때 몸의 움직임이 잘 되지 않으면 될 때까지 시도하며, 영아가 만족할 때까지 한다. –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조절하는 놀이에 흥미를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 어린이집 일과에서 다양한 소근육을 조절하는 놀이를 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스스로 해결하며 놀이한다. [종합 평가] OO는 식사 시에 음식의 양을 조절하여 배식해주고 있고, 밥을 먹지 않고 반찬만 먹을 때가 종종 있어 반찬과 밥을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이나 놀이 시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영아에게는 교사가 무조건 도와주기 보다는 ‘도와줄까?’하고 영아의 의사를 물은 후 도와주고 있고, 최대한 영아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아직은 혼자 놀이하는 것을 좋아해서 놀잇감을 혼자 가지고 놀 때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친구와 함께 놀이하려고 하고, 친구에게 먼저 양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친구가 양보하지 않아도 옆에서 재촉하지 않고 자신의 차례를 다른 놀이를 하며 기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칭찬해주고 있습니다. …………… 이하 생략. #알려드립니다. 1. 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 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3.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 – 본 서비스는 판매자가 제작한 자료 템플릿으로, 자료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배포하거나 2차적 저작물로 재편집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