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
다운로드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다평가.zip |
분량 : 80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만5세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총 80페이지 입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한명이 4월에 퇴소하여 5월부터는 총 13명으로 줄어듭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 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잘 확인하시고 미리보기도 보시고 구매 하시면 좋겠습니다. |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구분 -신체 운동 건강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예술 경험 -사회 관계 관찰내용 해석 각 유아의 8월달 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관찰내용> 신체 운동 건강 3/18 체육시간에 유니바 넘기 활동을 한다. 유니바를 건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는 “선생님. 저는 잘 못하겠어요”라고 말한다. “그럼 선생님과 같이 해볼까?”교사의 격려에 “네! 그럼 안 무서울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손을 잡고 유니바를 건넌다. 잘 건너고 내려오자 교사와 친구들이 박수를 처준다. 해석: 주로 신체활동 시간에 장애물 교구를 이용할 때 유아가 혼자서 시도하는 것에 어려움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교사의 도움 또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신체교구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회 관계 5/21 결혼식과 관련된 교구들을 역할영역에 구성한다. 유아가 “선생님! 이거 결혼할 때 여자 머리에 하는거죠?”하며 머리에 쓰는 면사포를 만진다. 그리고는 “머리가 길면 더 예쁘겠어요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요” 라고 말하며 “저는 머리가 짧은데 할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해석: 다른 친구들이 착용하는 면사포에 관심 가지면서 유아도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착용해본 후 느낌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도 하였다. 자신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관찰하면서 예쁘다고 말하기도 하며 활동을 즐거워하였다. <중 략> 1학기 총 평 신체운동 건강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며, 제자리에서 몸을 다양하게 움직였다. 걷기, 달리기, 뛰기 등 다양한 이동 운동을 하였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식사예절을 지켰다. 의사소통 다양한 단어를 이용해서 상황에 맞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았다. 아직 쓰기 활동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았지만 간단한 글자나 자신의 이름을 적을 수 있었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노래를 즐겨 불렀다. 미술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즐겼다. 극 놀이에 흥미를 보이며 다양한 경험을 극놀이로 표현하였다. 자연탐구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는 퍼즐 활동을 즐겨하였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 수 있었다. 아직 패턴 놀이나 분류하며 순서를 지어보는 것을 어려워하였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소개글
만5세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입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한명이 4월에 퇴소하여 5월부터는 13명으로 줄어듭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8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1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구분
-신체 운동 건강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예술 경험
-사회 관계
관찰내용
해석
각 유아의 8월달 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5세관찰일지, #5세관찰일지
목차
1. 신체 운동 건강
2. 의사 소통
3. 자연 탐구
4. 예술 경험
5. 사회 관계
본문내용
신체 운동 건강
3/18
체육시간에 유니바 넘기 활동을 한다. 유니바를 건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는 “선생님. 저는 잘 못하겠어요”라고 말한다. “그럼 선생님과 같이 해볼까?”교사의 격려에 “네! 그럼 안 무서울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손을 잡고 유니바를 건넌다. 잘 건너고 내려오자 교사와 친구들이 박수를 처준다.
해석:
주로 신체활동 시간에 장애물 교구를 이용할 때 유아가 혼자서 시도하는 것에 어려움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교사의 도움 또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신체교구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회 관계
5/21
결혼식과 관련된 교구들을 역할영역에 구성한다. 유아가 “선생님! 이거 결혼할 때 여자 머리에 하는거죠?”하며 머리에 쓰는 면사포를 만진다. 그리고는 “머리가 길면 더 예쁘겠어요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요” 라고 말하며 “저는 머리가 짧은데 할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해석:
다른 친구들이 착용하는 면사포에 관심 가지면서 유아도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착용해본 후 느낌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도 하였다. 자신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관찰하면서 예쁘다고 말하기도 하며 활동을 즐거워하였다.
<중 략>
1학기 총 평
신체운동 건강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며, 제자리에서 몸을 다양하게 움직였다. 걷기, 달리기, 뛰기 등 다양한 이동 운동을 하였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식사예절을 지켰다.
의사소통
다양한 단어를 이용해서 상황에 맞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았다. 아직 쓰기 활동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았지만 간단한 글자나 자신의 이름을 적을 수 있었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노래를 즐겨 불렀다. 미술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즐겼다. 극 놀이에 흥미를 보이며 다양한 경험을 극놀이로 표현하였다.
자연탐구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는 퍼즐 활동을 즐겨하였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 수 있었다. 아직 패턴 놀이나 분류하며 순서를 지어보는 것을 어려워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만5세 10번유아.hwp
만5세 11번유아.hwp
만5세 12번유아.hwp
만5세 13번유아.hwp
만5세 1번유아.hwp
만5세 2번유아.hwp
만5세 3번유아.hwp
만5세 4번유아.hwp
만5세 5번유아.hwp
만5세 6번유아.hwp
만5세 7번유아.hwp
만5세 8번유아.hwp
만5세 9번유아.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