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반 만1세 1월관찰일지-5명

영아반 만1세 1월관찰일지-5명
 3세영아 1월 관찰일지-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평가인증에 맞춰진 자료이고 관찰과 해석이 있고 총평도 있습니다.
한달에 두번을 관찰하여 두달에 나눠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영아반 관찰기록
담임교사
원장




반 명

이 름

생년월일

성 별

관찰기간

관찰자

구분
기간
기간
관찰내용
평가
관찰내용
평가
기본생활
배식하는 동안 반찬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손으로 고기 하나를 먹어보더니“맛있어..먹어봐..”라고 말한다. 무채김치도 먹어보더니 맵다고 말한다.
가끔 먹고 싶은 음식을 기다리지 못하고 손으로 집어 먹는 경우가 있다.

등원할 때 기저귀를 차고 온다.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기저귀를 뺀다. 평상시에는 대소변을 변기에 한다.

아침 차량을 타고 올 때 혹시나 실수를 할까봐 기저귀를 착용하고 등원을 한다. 불편하지 않은지 항상 착용을 하고 온다.
신체운동·건강
스카프를 들고 손을 뻗어 왼쪽 오른쪽으로 날려본다. 스카르를 들고 교실끝까지 뛰어 갔다가 다시뛰어오며 “바람 불었지..”라고 이야기 해준다.
교실에서 뛰어다니기를 좋아한다. 혹시나 다칠까봐 주의를 주고 있다.
썰매를 끌어주는 루돌프의 이야기를 듣고 교사가 “루돌프가 되어 볼까요”라고 하니 “네”하였다. “선생님이 산타를 할거예요루돌프 썰매를 끌어주세요”라고 하니 “안되요 내가 산타할래요”라고 한다.
크기의 크고 작음을 알고 무게를 인지한다. 하고 싶은 역할을 말하여 바꿀 수 있다.
의사소통
하트 모양 종이를 주자 “나는 핑크색..”이라고 말하며 색깔을 고른다. 핑크색을 골라 끼적이기를 해본다. 끼적여 본후 “이건 하트야 하트..”라고 말한다.
모양을 알고 좋아하는 색깔를 말로 표현하고 고르기도 한다.
등원하며 인사를 하고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손톱을 보여주며 자랑을 한다. “우리 엄마가 해줬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정말 예쁘다 선생님도 하고 싶다”라고 하니 “내가 내일 엄마한테 말해줄께요”라고 한다.

색깔의 아름다움을 알고 감정을 표현할 줄 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고 대화를 이어간다.
사회관계
친구 와 함께 글자 퍼즐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알지 못하는 낱말이 나오니 “00야 이리와봐 이게 뭘까요”라고 질문을 한다.
어려움이 생겼을 때 친구에게 도움을 청한다.
휴식영역에서 쉬고 있는 00이를 데리고 음률 영역으로 데리고 간다. “00아 우리 저기로 가자”라며 손을 잡고 간다. 음률 영역에서 악기를 골라서 연주를 한다.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는 친구를 챙겨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술경험
여러 가지의 악기를 바닥에 내려놓은 후 차례차례 살펴보며 소리를 내본다. 마음에 드는 틱톡블럭을 잡고 노래를 부르며 연주한다.
악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 후 골라서 연주를 한다.
미술 영역에서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풍경을 꾸미는데 주어진 재료를 살펴보더니 물감을 이용해서 면봉으로 찍기를 하였다.

여러 가지의 재료를 탐색하고 좋아하는 재료를 이용해서 표현을 할 수 있다.
자연탐구
친구의 사진을 살펴보고 좋아하는 친구를 골라서 맛있는 과자 친구의 얼굴을 만들어 감상하고 맛있게 먹었다.
친구의 얼굴이 나와 다르게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불을 이용해서 이불 썰매를 타 보았다. 교사가 “선생이 너무 힘든데 00이가 선생님 태워줄래요”하니 커다란 목소리로 “네. 타세요.” 라고 한다.

교사가 힘들다는 것을 알고 인식한다.
총평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감각기관을 이용하여 탐색을 하며 좋아는 놀이를 선택하여 즐긴다.
무게와 크기를 인식하고 비교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고 감정에 반응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