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만5세 유아 관찰기록일지 3~5월

어린이집 만5세 유아 관찰기록일지 3~5월 Up

어린이집 만5세 유아 관찰기록일지  3~5월.hwp 파일자료.zip

어린이집 만5세 유아 관찰기록일지 3~5월

어린이집 만5세 유아 관찰기록일지 3~5월

[목차]

어린이집 만5세 유아 관찰기록일지 3~5월

기본생활

3/
교실을 깨끗하게 교사가 말하지 않아도 스스로 깨끗하게 하고 정리정돈을 잘 하는 편이다. 교구들의 제자리를 잘 알고 반듯하게 잘 정리해주는 편이다. 놀이시설 및 놀이기구의 안전 규칙을 잘 지키며, 스스로 놀잇감과 주변을 깨끗이 정리하며, 편식하지 않고, 화장실을 다녀온 후 손을 씻고 옷을 단정하게 입을수 있다
신체운동건강
5/
한 손에는 맛살을, 다른 한 손에는 유아용 칼을 들고 맛살을 자른다. 자른 맛살을 집어 한쪽에 모아 놓고 남은 맛살을 자른다. 접시에 놓인 맛살과 새싹채소를 가리키며 교사에게 “이거 먹어도 돼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맛살을 입에 넣고 씹는다. “맛있다!”라고 하며 접시에 놓인 새싹들을 먹어보고 “이거 먹으면 건강해지죠. 힘도 세지고!”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4/
끝말잇기에 대해 이야기하자 “우리 끝말잇기 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 좋아하는 식물부터 먼저 시작할까?”라고 묻자 “저는 벚꽃 좋아해요. 벚꽃이 많아서 예쁘거든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이어 꽃가게라고 하자 **가 다가와 “가지!”라고 대답한다. **에게 “나 가지 쓸 수 있는데. 써볼까?”라고 말하고는 그리기 도구를 가져와 종이에 가지 단어를 써본다.
사회관계
5/
장난감을 모두 모아 작은 책상에 올려놓는다. **가 “이거 뭐하는 거야?”라고 묻자 “장난감 가게에서 장난감 파는 거야. 너 사고 싶어?”라고 말한다. **가 “나는 곰돌이가 좋아.”라고 하자 00가 “알겠습니다. 오늘 저녁에 택배아저씨가 가져다 줄 거예요~”라고 대답한다.
예술경험
5/
안전가위를 사용해 색종이를 자유롭게 오리기를 시도한다. 이후 교사에게 색종이와 가위를 가져와 ʻʻ선생님, 저 동그라미로 오려주세요. 잘 안돼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원 모양으로 오려주자 두 개를 위, 아래로 붙이고 사인펜으로 그린다. 작품을 보여주며 ʻʻ선생님, 펭수 만들었어요. 귀마개도 있어요.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5/
바구니에서 퍼즐 활동지를 꺼낸다. 함께 활동지를 꺼낸 **에게 “내가 너 얼굴 그려줄까?”라며 색연필로 동그란 얼굴과 눈, 입을 그린다. 얼굴을 색연필로 칠하고, 교사에게 가위를 주며 퍼즐 조각대로 잘라주기를 도움을 요청한다. 네 개의 조각을 돌려가며 퍼즐을 맞춘다. “아, 이거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어린이집 만5세 유아 관찰기록일지 3~5월
파일이름 : 어린이집 만5세 유아 관찰기록일지 3~5월.hwp
키워드 : 어린이집,관찰일지,만5세
태그(#) : #어린이집 #관찰일지 #만5세
자료No(pk) : 2302413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