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하시오 |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하시오 |
Ⅰ. 서론 Ⅱ. 본론 1.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 1) 생태 유아교육이란 (1) 교육이념 (2) 교육방향 (3) 교육목적 (4) 교육목표 2)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 (1) 생명원리에 따른 내용 (2) 활동과 삶으로 풀어지는 내용 (3) 실천 프로그램에서 드러나는 내용 2.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1) 생태미술의 개념과 필요성 2)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3) 생태미술활동의 교육적 특징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생태유아교육의 가장 큰 핵심사상은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와 무생물까지도 포함하는 우주 만물이 그 나름의 존재가치와 선을 지니고 있으므로 존중받아야 한다는 천인합일적(天人合一的)사상에 바탕을 두고 있다. 과학은 인간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음으로 과학기술의 발전이 계속되어야 하며 환경문제도 과학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다. 또, 과학은 자연생태계 절명의 위기와 인간성 상실의 위기를 초래한 원인제공자로써 과학의 발전 속도를 줄여야 한다는 과학비판주의 태도이다. 과학에 대한 이러한 자기 모순적인 이중적 태도는 역사적이고 일상적인 체험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해 보겠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