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

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 보고서

만5세기록[3].hwp 문서파일.zip

[목차]

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

        (1) 기본생활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2) 신체운동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3) 의사소통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4) 사회관계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5) 예술경험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6) 자연탐구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기본생활
등원해서 가방을 계속 매고 서 있길래“OO가 한번 정리해 볼까?"라고 했더니 OO가 스스로 가방을 겨우 벗고서는 “도와주세요"라고 하였다. 그래서 교사와 함께 옷과 가방을 정리하고는“실내화를 신어볼까“ 라고 했더니 한참만에 실내화를 신고“제가 신었어요"라며 웃어보인다.
해석 및 평가
OO는 가방 정리나 실내화 신기, 점심 먹기 등 스스로 하려고 노력은 하나 아직은 서툴러 격려와 지도가 필요하다.

신체운동
OO가 걸어 다닐 때 다리가 구부정한 모습으로 걷는다. 교사가“OO야 다리를 피고 힘을 주고 걸어볼까?“ 라고 하자 다리에 힘을 주고 다리를 편다. 교사가 잘 했다고 칭찬 해주니 교사를 보고 웃는다.
해석 및 평가
평소 신체활동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나 걷거나 앉아있는 모습이 바르지 않다. OO에게 올바른 자세 교정을 위해 적절한 칭찬과 격려를 통해 도움을 주어야 겠다.

의사소통
OO가 연필로 편지지에 친구들의 이름을 적고 있다. OO가 ??왜 친구들 이름을 써??? 라고 묻자 OO가 ??베스트 프렌드한테 편지 쓸 거야. 너 ?베스트 프렌드? 쓸 줄 알아??? 라고 묻는다. OO가 ??응.?? 하고 대답하자 ??나 써 줘, 그럼 보고 쓰게.?? 라고 말한다. OO가 종이에 글자를 적어주자 OO가 ??이게 베스트 프렌드야? 고마워.?? 라고 하며 편지지에 글자를 옮겨 적는다. 편지 아래쪽에 ?사랑해? 라고 적은 후 편지지를 접어 봉투에 넣는다. 이후 다른 종이를 꺼내어 베스트 프렌드 글자를 반복하여 적는다.
해석 및 평가
편지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음을 알고, 친구 이름 등 익숙한 글자를 스스로 적을 수 있으며 새로운 글자 따라 써보기를 시도하고 글자를 반복하여 써 보며 익히려고 노력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0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502Kb
태그(#) : #만5세 #관찰일지 #영유아관찰일지 #평가인증 #만5세평가제 #발달평아동관찰일지 #1년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상담일지
자료No(pk) : 2401274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