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독후감(경영독후감)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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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독후감(경영독후감)

마케팅독후감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마케팅이란 수업을 받으면서 예전의 기업의 판매위주의 마케팅전략에서 고객위주의 마케팅경영으로 변화 하면서 이제 기업의 마케팅전략은 철저한 고객만족을 목표로한 경영을 하게 되었다. 현재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욕구를 완벽하게 만족시키기란 불가능하며 비용도 엄청나 시장세분화로 인한 통합적마케팅전략 보다는 확실하게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기는 하지만 앞으로 자사의 경쟁의 우위에 위치하기 위해서는 이제 일대일마케팅은 필수적이 되가고 있음은 분명하기에 이 책을 읽음으로써 일대일마케팅의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었다.
일대일마케팅이 생겨나게 된 배경은 우선 기존의 대량마케팅은 그 수단으로 TV라는 거대한 매체를 주로 사용함으로써 자사의 상품을 인식 시켜왔다. 하지만 대량마케팅은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사의 단골인 고객을 유지하기에는 많은 시스템적으로 제한을 받게 된다.
이런 구시대의 패러다임을 변모시키게 된 것이 바로 새로운 매체의 등장이다. 대표적으로 개인용 컴퓨터를 들 수가 있는데 기업과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짐으로써 기업은 고객의 정보를 자사의 나름대로 수집하고 축적한 것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욕구를 서로 다른 마케팅전략을 실행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고객의 만족을 최대한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골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유지시키기 편리해짐으로써 자사의 이득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고객입장에서는 반대로 기업에 대하여 불만사항을 쉬게 표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게 되고 그것을 기업이 만족 시켜줌에 따라 고객의 만족도와 이미지는 유지될 것이다. 또 고객의 불만사항을 기업이 수용함으로써 기업은 자사의 단점을 보완 할 수 있게 되어 고객만족의 더 다가 갈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하여주는 것이 된다.
이렇게 일대일 마케팅은 대량마케팅에서의 보이는 기업 한쪽에 치우쳐진 불연속적인 경제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기업과 고객 간의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서로 영구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서로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미래에 필연적인 경제시스템인 것이다.
나는 일대일 마케팅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지만 앞으로의 기업은 고객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 시키는 기업이 경쟁 속에서 살아남게 될 것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다. 그러므로 미래의 경영방침으로서의 최적의 방법은 당연 일대일 마케팅이라는 것을 알기에 앞으로의 일대일 미래에 대해서 더 자세히 살펴 보게 되었다.
일대일 마케팅이란 우선 판매위주의 시장점유율을 확보를 목표로 하는 경영에서 고객점유율 확보를 위한 경영방식으로의 전환과정에서의 나타나게 된 마케팅방법으로서 점차 고객만족을 중요시하게 된 기업이 개별고객으로부터 자사의 제품을 보다 많은 제품을 구매하게 하고 자사의 제품만을 구매하게 하며 다른 회사의 제품보다 자사의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고객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고객점유의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요구되는 것은 고객을 일대일로 아는 것이다. 어떤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전혀 구매하지 않는가를 알아내야 하고 이에 따라 구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09327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마케팅 독후감(경영독후감)
파일이름 : 마케팅 독후감(경영독후감).hwp
키워드 : 마케팅,독후감,경영독후감
자료No(pk) : 16093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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