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만5세발달평가 관찰평가 1학기 발달변화평가 |
1학기 발달평가.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1학기 발달평가 입니다 관찰일지 발달평가이며 누리과정요소를 기반으로 발달변화와 이에따른 활동지원, 교사의 지원 내용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아주아주 구체적으로 작성하길 원하는 원장님의 요구에 따라 아주아주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기본생활습관 자신의 물건과 사용한 물건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이 부족하여 일상에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의자에 앉는 자세가 바르지 않아 바른자세로 앉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체운동.건강 실내외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신체활동을 즐깁니다.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활동하며 새로운 활동에도 자신감 있는 모습을 참여합니다. 보육과정에서 신체발달을 도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또래와 상호작용) ㅇㅇ의 생각과 느낌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학기 초와 비교하여 유아들과 소통하며 놀이하는 시간과 횟수가 증가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유주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눈물을 보이는 행동이 반복되는 등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일상에서 ㅇㅇ의 감정을 올바르게 표현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회관계 학기초에는 특정친구와의 놀이만 선호하거나 유아들과 함께 하는 놀이에 수동적인 자세를 보이고 친구를 배려하고 도와주려는 성향이 강하여 도움이 필요한 상황과 그렇지 않은 상황을 구분하고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하였더니 무조건 도움을 주던 횟수가 감소하고 보다 능동적이고 유연한 관계를 유지하며 놀이합니다. 예술경험 극놀이로 이야기를 표현하는 활동을 즐깁니다. 이 과정에서 다른 유아들과 함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수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자연탐구 날씨와 계절의 변화를 생활과 관련 지어 이야기 합니다. 황사, 미세먼지에 대한 무서움과 강한 거부감을 표현하여 안전교육과 일상에서 황사와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주어 도움을 주었습니다. 교사의견 미술, 음률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재료를 다양하게 활용할 줄 알며 친구들이 하는 활동이나 행동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정 친구와의 놀이를 선호했던 학기 초와 비교하여 다양한 친구들과 놀이를 경험하고 있으나 갈등 상황시 울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습관을 보여 ㅇㅇ의 감정을 수용하고 말로 감정을 표현해보며 친구와의 갈등문제를 해결 해 볼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이 필요하겠습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