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 평가와 대안 DownLoad
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 평가와 대안
롯데칠성2%의광고전략평가와대안
1.요약
2.환경분석
3.포지셔닝
4.제품의 특징
5.worst광고
6.개선방향
(1)방향의 전환
(2)인터넷 광고
(3)대안
– 모니터 요원을 이용한 참여 마케팅
– 여성전용 사이트 개발이나 연계
여름철에 젊은 여성의 대부분이 작은 생수통을 항상 들고 다닐 정도로 여성들에게 생수도 주로 마시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생수는 맛과 향이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로리나 자극이 없고 이온음료와 같이 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으며 주스와 같이 천연의 향과 맛을 내는 상품개발이 필요했다. 그러나 타겟 고객에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물과 비슷하다는 이미지를 전달함과 더불어 여성이 마신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했다. 2%의 첫 TV광고는 남녀의 헤어지는 장면을 이용하였다. 이 친숙한 소재는 2%부족하다는 멘트와 함께 시청자들에게 상표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다. 그러나 물(생수)과 비슷하면서 이온음료가 가진 특성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메시지의 전달은 부족했었다. 또한 2%가 출시되는 시기에 경쟁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니어워터` 라는 상품이 나왔다. 경쟁상품인 `니어워터` 또한 `내 몸에 가까운 물`이라는 이미지에 집중하면서 같은 위치의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문제는 새로이 제작된 광고의 화제의 초점이 `기분 나쁘다`, `짜증나는 광고다`라는 점이다.
이미지의 전달에 있어서 일관성을 유지하고 또한 유쾌한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concept을 새로이 설정해야 할 것이다.
롯데칠성의 인터넷 사이트는 방문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종류는 다양하지 않다. 인터넷 세계를 항해하며 여러 가지 색다른 서비스들을 경험하고 있는 방문자들에게 매력이 될 수는 없을 것 같다.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방식 중 직접적인 방법과 간접적인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직접적인 방법은 모니터 요원을 이용한 참여 마케팅이고 간접적인 방법은 예를 들어 여성의 감성에 계속 초점을 맞춘다면, 여성전용 사이트나 젊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와 제휴하는 거나 직접 개발하는 것이다. 1회에 수억 원을 사용하는 타 매체보다는 무엇인가 찾기 위해 방문하는 네티즌들을 잡아둘 수 있다면 인터넷 광고는 어떤 매체보다 효과적일 것이다.
환경분석
한국사람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는 단연 우유다. 95년부터 98년까지 4년간의 CPR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이 즐겨 마시고 있는 음료는 우유(30%), 콜라(23%), 쥬스(11%)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콜라와 사먹는 생수를 즐겨 마시는 한국인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인 반면, 식혜는 96년을 정점으로 점차 감소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한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09312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 평가와 대안
파일이름 : 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 평가와 대안.hwp
키워드 : 롯데칠성,2%의,광고,전략,평가와,대안
자료No(pk) : 1609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