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승단]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효과 증진 방안 |
[태권도승단]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태권도승단]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효과 증진 방안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와 교육 1) 태권도 교육의 필요성 2) 태권도 교육의 목적 3) 태권도 수련의 목적 4)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 (1) 태권도의 가치 (2)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 2. 태권도 지도자란 3. 온라인 교육(비대면 교육)이란 4. 태권도 교육의 전문성 5. 태권도 지도자 교육과정 6. 태권도 지도자의 연수 1)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목표 2)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목적 3) 태권도 지도자 연수 내용 7.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효과 8.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효과 증진 방안 1) 연수 교육 프로그램의 품질 향상 2) 수료 시까지 계속적인 서비스 제공 3) 학습에 참여하도록 동기화 4) 온라인 수업운영자의 수업 촉진자 역할 강화 5) 일반 연수와 차별화된 각종 컨텐츠 개발 6) 정부의 재정적 지원 7) 온라인 커뮤니티 8) 의사소통수단의 지원 9) 이벤트 10) 오프라인 연수의 단점 보완 11) 형식적 연수의 개선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와 교육 1) 태권도 교육의 필요성 2) 태권도 교육의 목적 3) 태권도 수련의 목적 4)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 (1) 태권도의 가치 (2)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 2. 태권도 지도자란 3. 온라인 교육(비대면 교육)이란 4. 태권도 교육의 전문성 5. 태권도 지도자 교육과정 6. 태권도 지도자의 연수 1)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목표 2)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목적 3) 태권도 지도자 연수 내용 7.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효과 8.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효과 증진 방안 1) 연수 교육 프로그램의 품질 향상 2) 수료 시까지 계속적인 서비스 제공 3) 학습에 참여하도록 동기화 4) 온라인 수업운영자의 수업 촉진자 역할 강화 5) 일반 연수와 차별화된 각종 컨텐츠 개발 6) 정부의 재정적 지원 7) 온라인 커뮤니티 8) 의사소통수단의 지원 9) 이벤트 10) 오프라인 연수의 단점 보완 11) 형식적 연수의 개선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국내에서는 COVID-19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의 하나로 정부는 2020년 3월 6일부터 권장하기 시작하여 사회적인 운동으로 시행되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 별로 각종 캠페인으로 확산되었다. 이후 COVID-19의 확진세의 변화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연장하고 있다. COVID-19 사태는 전반적인 스포츠산업의 변화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국제적인 스포츠이벤트인 올림픽이 사상 처음 1년이 연기가 되어 2021년 개최 예정이나 현재 COVID-19 재확산 추세로 인해 도쿄올림픽에 대한 회의론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며 도쿄올림픽이 연기로 인해 일본은 경기장, 선수촌 등의 시설유지, 인건비 등으로 수천억 엔의 손해가 발생하였다. COVID-19의 창궐로 태권도의 여러 분야에서 직접적인 피해를 주고 있다. 국기원 승품·단 심사 및 지도자 연수와 태권도 대회 대부분이 연기 또는 취소되었다. 일부 세미나 및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긴 하였지만COVID-19의 위험정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태권도 관련 행사는 셧다운 상태가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의 효과 증진 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