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72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포함) <— 이라고 적힌 제목의 1학기 자료와 연계됩니다. 이번 자료는 만5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2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10월) – 한달에 3회 관찰.(영역은 번갈아 가며 관찰됩니다.) -자연탐구: 10/16 아빠 참여 수업으로 현장 학습 체험을 간다. 아빠와 함께 고구마 밭으로 이동한 OO는 목장갑을 낀다. 목장갑을 끼고 아빠와 함께 호미로 땅을 판다. 계속 땅을 파자 고구마가 보인다. ‘아빠! 여기 고구마야’ 라고 말하며 더 세게 호미질을 한다. 거의 다 파고 고구마를 손으로 빼 낸다. ‘와. 진짜 큰 고구마네’ 라고 말하며 고구마를 바구니 안에 넣는다. *해석: 아빠 참여 수업에서 아빠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고구마 캐기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호미질을 열심히 하면서 고구마를 캐는 모습이었다. 고구마가 땅 속에서 자라남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고구마를 파는 모습이었다. -신체 운동: 10/14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동영상을 본 뒤 구호물품 전달하기 게임을 한다. 더러운 물 카드를 잡은 OO는 ‘물이다!’ 라고 말하고 물이 들어있는 페트병을 든다. 신호악기가 울리자 물을 들고 벽돌블록 징검다리를 건너간다. 건너편에 있는 울고 있는 인형에게 물을 건네주고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돌아온다. *해석: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게임을 하였다. 더러운 물을 먹고 있는 친구에게 깨끗한 물이 필요함을 알고, 신체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징검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였다. -예술 경험: 10/17 믈감과 네임펜을 이용해서 가을 하늘 표현하기 활동을 한다. 도화지 위에 여러가지 색의 물감을 짠 OO는 스펀지를 사용해 문지른다. ‘진짜 구름 같네’ 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검정색 네임펜으로 구름을 그리고 고추 잠자리의 꼬리와 날개를 그린다. 그림 위에 손가락으로 물감을 찍어 그린 그림 위에 찍는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