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4세 3월부터 2월까지의 1년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월달 관찰일지에도 2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4세 3월부터 2월까지의 1년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8월달과 2월달 관찰일지에는 각 학기별 총 발달평가 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목차: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1. 만4세 1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 14.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1.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 14.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본문 일부:
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3월,4월,5월,6월,7월,8월)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해석

각 유아마다 8월달 -> 발달평가 총 평 기록.
만 4세반 유아 관찰 기록 (2월)
신체 운동 건강
2/13
대소집단 활동으로 요가 활동을 하기로 하며 유아도 요가를 하기 위해 친구들과 거리를 두고 제자리에 서서 준비를 한다. 그리고 요가 동작 그림을 보고 친구들을 따라 함께 동작을 취해본다.
해석
: 평소 대근육을 자주 사용하고 움직여서 그런지 요가 동작을 할 때도 어려워 하지 않고 쉽게 쉽게 금방 동작을 잘 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연 탐구
2/5
과학 영역에 간 유아는 ‘우와 엄청 큰 연필이랑 지우개다.’ 라고 말한다. 지우개를 든 유아는 지우개를 책상 위에서 문지른다. 그리고 손으로 지우개의 겉면을 문지르며 ‘부드럽다.’ 라고 말한다.
해석
: 필기할 때 사용하는 연필과 지우개에 관심을 가지고 손과 눈으로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회 관계
2/13
친구가 아침에 울면서 등원을 하는 모습을 지켜 본다. 그리고 친구가 교실에 들어오자 친구에게 ‘울지마~ 엄마 가서 속상했어?’ 라고 말하며 친구를 위로 해 준다. 울던 친구가 옷과 가방을 정리 하는 모습을 다시 보고서는 ‘나랑 이거 하고 놀까?’ 라고 말하며 친구에게 놀이를 제안한다.
해석
: 다른 친구의 마음을 위로 해 줄 줄 알고 헤아려 줄 수 있는 마음을 가졌다. 가끔가다 욕심을 보이기도 하지만 욕심보다는 친구를 위하는 마음이 크다.

의사 소통
2/5
1년동안 OO반에서 했던 놀이를 생각하면서 좋았던 것과 아쉬웠던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좋았던 게 너무 많아요. 누리놀이랑 체육 영어 과학 레고 다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한다. 그리고 글자로 적는다.
해석
: 우리반에서 했던 다양한 놀이와 활동을 회상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단어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었다. 또한 스스로 글자를 쓰고 읽을 수 있는 모습을 보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