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7명 1학기,2학기 발달평가 |
영아발달평가 만1세 1학기와 2학기.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만1세 7명 1학기 2학기 발달평가입니다. |
기본생활 식습관 학기 초보다 식사 도구를 잘 사용하며 약간의 편식이 있지만 골고루 먹으려 하며 국을 전혀 먹지 않던 전과 달리 지금은 국도 조금씩 스스로 먹고 있습니다. 식사시간은 강요하지 않고 편안하게 식사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배변한 후 바로 불편함을 표현하고 기저귀 갈이를 하고 있습니다. 화장실 배변활동을 돕고자 관심을 가지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잠들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잠든 후에는 푹 잘 자고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운동 신체 활동시 또래들에 비해 빨리 지치거나 실증을 느끼고 활동이 많은 놀이는 피하며 많이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던 지난 학기에 비해 많이 움직이고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눈과 손을 협응하는 활동인 소근육 활동도 아주 적극적이고 좋아합니다. 의사소통 여러 가지 소리에 반응을 보이고 옹알이와 함께 “엄마” “악어” “아부지”“수박”“ 안녕” 등 짧은 단어정도의 언어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말할 순서에 따라 표정 몸짓 말소리로 반응하며 자신의 이름에 반응합니다. 동화나 동화 장면에 관심을 많이 가지며 끼적이기에 또래들보다 긴시간 집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회관계 친구들의 불편함을 교사에게 전달해주기도 하고 친구들을 도와주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낼수 있으며 주변의 친숙한 사람에게 애정을 표현합니다. 놀이 활동 후 또래들을 도와 정리정돈이 가능합니다. 일과의 진행 순서를 파악하고 친구들에게 전달하기도 합니다. 예술경험 친구들의 즐거워하는 반응에 친구의 동작을 모방하고 따라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단순한 미술 경험에 참여하고 단순한 모방 행동을 놀이처럼 즐깁니다. 간단한 도구를 활용하여 동작으로 표현할수 있으며 여러악기에도 관심을 보입니다. 자연탐구 주변 사물의 같고 다름을 알고 구분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깁니다. 주변 자연과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보입니다. 생활 속 간단한 도구에 관심을 보이고 도움과 함께 간단한 사용은 가능합니다. 종합의견 더 활발한 신체 활동을 돕기 위해 좋아하는 음악을 이용해 즐겁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동작 활동으로 유도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신체 발달을 돕고 있습니다. 겁이 많기는 하지만 호기심에 대해 관심을 함께 가져주고 함께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