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021 3~4월 관찰일지 (20년 평가제통과 세세한 관찰일지)

만3세 다운로드 2021 3~4월 관찰일지 (20년 평가제통과 세세한 관찰일지) 레폿

2021 3~4월 관찰일지.hwp 문서자료 (다운받기).zip

만3세 다운로드 2021 3~4월 관찰일지 (20년 평가제통과 세세한 관찰일지)

만3세 12명의 관찰일지 입니다. 평가인증을 20년11월에 통과한 시립어린이집이며 세세하게 작성되어있습니다.

[목차]

1.신체운동·건강

2.의사소통

3.사회관계

4.예술경험

5.자연탐구

6.총평

▶신체운동·건강 – 00가 나무모양 방석위에 서서 점프를 한다. 교사가 “00야~ 토끼처럼 깡충깡총 뛰어서 가는거야?” 라고 말하자 “네~ 저는 토끼에요. 이렇게 갈 수 있어요” 라고 말하며 두발을 모아 점프한다.
*해석: 신체 움직임을 조절하여 두발을 모아 뛸 수 있음.

▶의사소통 – 00가 플레이콘에 물을 뭍히며 옆에 앉은 00이에게 “이거는 물을 많이 뭍여야해” 말하며 종이에 눌러 붙여본다. “물을 안 뭍이면 종이에 안붙어” 말하며 여러 색상의 플레이콘 붙이기를 반복한다.
*해석: 플레이콘을 붙여보았던 자신의 경험, 느낌, 생각을 말할 수 있음.

▶사회관계 – 00가 요거트에 과일을 담고 먹는다. 교사가 “00야 바나나도 먹어볼래? 달콤하고 맛있어~” 라고 말하자 “저는 바나나 안좋아해요” 라고 말하며 요커트만 떠서 먹는다.
*해석: 나의 감정을 알고 상황에 맞게 표현할 수 있음.

▶예술경험 – 00가 손가락 도장을 찍고 도장 찍기를 한 지문 위에 교사가 볼펜으로 토끼 귀와 얼굴을 그려넣어 준다. 교사가 그려준 토끼를 보고 “와아 선생님. 토끼가 풀을 깡충깡충 뛰어다녀요~” 말하며 웃는다. “여기도 토끼처럼 생겼어요. 그려주세요” 라고 말하며 도장찍은 지문을 가리킨다.
*해석: 지문 찍기를 통해 그림을 감상하며 상상하기를 즐김.

▶자연탐구 – 교사가 씨앗키트를 네모난 판에 넣을 때 하트모양의 뾰족한 끝부분이 이름표 쪽으로 가게 놓아달라고 이야기하자 00가 맞게 넣는다. 그러나 옆에 있던 00가 넣는 방향이 틀리자 “00야 이렇게 넣어야지~” 라고 말하며 자신의 씨앗 키트를 보여준다.
*해석: 물체의 위치와 방향 모양을 알고 구별함.

▶총평 – 00는 신체움직임이 느리지만 발을 모아 뛰어볼 수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알고 말하거나 경험이나 느낌, 생각을 말로 표현할 수 있음. 또한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상상하기를 즐기고 물체의 놓여진 위치와 방향을 보고 따라서 놓아볼 수 있음.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만3세 다운로드 2021 3~4월 관찰일지 (20년 평가제통과 세세한 관찰일지)
파일이름 : 2021 3~4월 관찰일지.hwp
키워드 : 만3세관찰일지,관찰일지
태그(#) : #만3세관찰일지 #관찰일지
자료No(pk) : 2303293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