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기업분석과 마케팅 STP분석및 더본코리아 마케팅전략 평가 등록
Example of STP Strategy
Chap 1. 서론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TP Strategy
CEO 백종원 _
더본코리아
연 700억 매출, 브랜드 25개, 전국 429개 매장
포지셔닝
: 대체불가 유일식당, 비교우위 가격경쟁력, 그 곳 아니면 못 먹는 음식,
단일메뉴 전문화
더본코리아의 STP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설정
: 번화가에 자리를 정하고 타겟 고객을 정하는 특이점을 보임,
이후 프랜차이즈 확장도 대학가, 직장인이 많은 곳 등 번화가 중심
저렴한 가격대의 음식을 통해 서민층을 주로 공략
원조쌈밥집
원조쌈밥집의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고소득층
중산층
특별한 식사
일상적 식사
서민층
대중화된 음식
유일하고 특별한 음식
서민층
일상적 식사
유일&특별
저렴한 가격
& 퍼주기
메뉴의 차별화
(대패삼겹살)
쌈밥 전문
원조쌈밥집의 Marketing Mix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Chap 2. STP 전략비교
새마을식당
새마을식당의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소고기를 원하는
돼지고기를 원하는
현대적인 분위기
복고풍의 분위기
이국적인 분위기
닭고기를 원하는
고소득층
중산층
돼지고기
복고풍
서민층
메뉴의 차별화(7분김치찌개, 열탄불고기)
70년대의
선술집 분위기
서민층
부담없는 가격
돼지고기 전문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새마을식당의 Marketing Mix
신씨화로
신씨화로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한식당
외국계 레스토랑
고급스러운 이미지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
패스트푸드점
품질
경제적
한식당
고급스러운
고품질
“가장 한국적인 것이 최고다”
종갓집
화로구이
서비스
분위기
분위기
고급스러운
고기집
편익의 주안점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신씨화로의 Marketing Mix 4P
새마을식당 & 신씨화로 분석
새마을식당
신씨화로
한식당, 고급스러운 이미지,
고품질, 분위기
“가장 한국적인 것이 최고다”
종갓집 화로구이, 고급스러운 고기집
돼지고기, 복고풍, 서민층
더본…(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문서종류 : PPTX 문서
파일크기 : 2 MB
태그(#) : #더본코리아 #기업마케팅 #STP #마케팅전략 #평가
자료No(pk) : 15063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