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경쟁우위,STP전략,마케팅믹스,문제점 및 해결방안

IKEA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경쟁우위,STP전략,마케팅믹스,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록

IKEA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경쟁우위,STP전략,마케팅믹스,문제점 및 해결방안.pptx 파일.zip

IKEA

Contents
1.기업소개
2.SWOT
3.경쟁우위

4.STP전략
5.Marketing Mix
6.한국진출
7.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기업소개

저가형 가구, 생활용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스웨덴의 거대 다국적 기업

저렴한 가구의 생산

다양한 조립식 가구

도시 외곽에 위치한 넓은 매장

조직 구성도

1
CEO 잉바르 캄프라드 (Ingvar Kamprad)
15년 이상 된 볼보를 탄다.
해외 출장 시, 저가 항공을 이용한다.
중요한 행사 참석 시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호텔 음료 값 절약을 위해 주변 편의점을 이용한다.

IKEA는 CEO인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Elmtaryd),
그의 고향(Agunnaryd) 에서 앞 글자를 따서 지음
“모든 직원들이 절약을 실천하게 만들기 위해서라도
나부터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업소개

1
기업소개
IKEA의 역사
1943
1947
1956
1963
1985
1998
2012

1
SWOT
-넓은 시장 진출
-원가 절감
-높은 고객 충성도
-친 환경정책
-품질과 서비스, 편의성에 관한 부정적 소비자 인식

-제품 리콜 사례의 증가
-수익성 있는 시장진입의 어려움
-불리한 시장 동향
-미국의 규제
-자원 공급자의 다변화
-온라인 판매의 증가
S
T
O
W

1
넓은 시장 진출

– 36개국에 250개의 지점과 9,500개의 매장을 보유
25개국에 29개의 trading service offices를 운영 중
16개국에 27군데의 유통센터를 운영

원가 절감

– 구입, 운송, 조립과정을 고객이 직접 하게하여 제품의
원가를 줄이는 과정에 참여하게 함

높은 고객 충성도

– IKEA는 타가구제품과는 차별화된 가격, 분위기, 디자인
및 편의요소를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적극 어필하고 있음

친 환경정책

– 1990년대부터 ‘지속가능 경영 및 사회적 책임’적극 이행
SWOT

S

1

품질과 서비스, 편의성에 관한 부정적 소비자 인식
– Datemonitor가 조사한 Loyalty Score
(소비자 충성도 지수)

품질 : IKEA 14.1 / 전체평균 : 17.7
서비스 : IKEA 3.9 / 전체평균 : 10.6
편의성 : IKEA 12.8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26 Page
문서종류 : PPTX 문서
파일크기 : 3 MB
태그(#) : #IKEA #기업소개SWOT #경쟁우위 #STP전략 #마케팅믹스 #문제점
자료No(pk) : 1512649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